부천대 평생교육원-경기도장애인체육회 협약

[일간경기=강성열 기자] 부천대학교 평생교육원는 지난 10월5일 경기도장애인체육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부천대학교 평생교육원은 지난 10월5일 장애인선수 대상의 취업 교육프로그램 개설을 주목적으로 하는 경기도장애인체육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부천대학교)
부천대학교 평생교육원은 지난 10월5일 장애인선수 대상의 취업 교육프로그램 개설을 주목적으로 하는 경기도장애인체육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부천대학교)

이번 업무 협약은 장애인선수 대상의 취업 교육프로그램 개설을 주목적으로 하는 협약으로 주요 내용으로는 △도내 장애인선수 대상 취업 관련 프로그램의 개발 및 운영 △장애인 인적 자원 연결 및 도내 권역별 거점 활성화 지원에 관한 사항 △중장기적 지속가능한 사업 추진에 관한 협조 사항 △양 기관의 상호발전과 우호증진에 필요한 사항이며, 이에 오는 11월부터 부천대학교 평생교육원 내에 대한장애인체육회 등을 통해 국비 지원을 받아 장애인스포츠전력분석가 초급 과정, 외식컨설팅창업 초급 과정 등을 개설, 운영할 예정이다. 

경기도 장애인 체육회 오완석 사무처장은 “우선 이번 협약에 참여해 주신 부천대학교에 감사드린다.”, “장애인체육계가 가지고 있는 여러 가지 과제 중, 은퇴 선수 진로에 대한 고민 역시 큰 과제거리 이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이런 과제들이 하나씩 해결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부천대학교 평생교육원 김형렬 원장은 “대학이라는 교육기관을 통해 지역사회에 공헌할 수 있게 된 점 기쁘게 생각한다” “사업 초기에 여러 어려움은 있겠지만 지역사회에 봉사한다는 마음가짐으로 이번 교육프로그램이 지속 운영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노력 기울이겠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