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희·김판수·정윤경·서현옥·장태환 도의원

[일간경기=김인창 기자] 문경희·김판수·정윤경·서현옥·장태환 도의원이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에서 진행한 ‘2021년 우수정책 우수조례’로 선정됐다.

사진 왼쪽부터 정윤경, 장태환, 서현옥, 문경희, 김판수 경기도의회 의원
사진 왼쪽부터 정윤경, 장태환, 서현옥, 문경희, 김판수 경기도의회 의원

문경희(민주당, 남양주2) 경기도의회 부의장이 대표발의한 ‘경기도 청년 주거안정 지원 조례’가 9월30일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에서 진행한 ‘2021년 우수정책 우수조례’로 선정됐다.

이 조례는 경기도 청년의 주거안정과 자립 촉진 등을 통하여 청년 주거복지의 사각지대를 해소하고자 마련됐다.

또한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김판수(민주당, 군포4) 위원장은 '경기도 공동주택의 옥상피난설비 관리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해 전국 최초로 아파트 등 공동주택, 오피스텔, 기숙사의 옥상에 △피난안내선 △피난유도표지 등 피난설비 설치를 지원하여 인명피해를 줄이고 도민의 안전 강화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정윤경(민주당, 군포1) 위원장은  ‘경기도교육청 성폭력 피해학생 보호 지원 조례’를 제정해  경기도내 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 중 성폭력 피해학생 보호에 필요한 지원 사항을 규정하여 성폭력으로부터 학생을 보호하고자 하는 것으로, 그동안 예방 차원으로만 머물러 있던 것에서 나아가 피해자를 실질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조례라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우수조례로 선정됐다.

서현옥(민주당, 평택5) 도의원이 제정한 '경기도 아이스팩 순환 활성화 지원 조례'는 아이스팩 순환 사업 및 친환경 아이스팩 제작 권고 등의 사업 추진 내용을 조례에 반영하는 것을 골자로 하여, 조례 제정을 통해 시·군에 사업비 지원 근거를 마련하는 등 환경보호를 위한 실질적이고 효과적인 정책을 추진돼 우수 조례 부문 도당위원장상을 수상했다.

장태환(민주당, 의왕2) 도의원은 ‘경기도 입양가정 지원조례’ 전부 개정 사항에서 건강한 입양문화 조성 및 입양아동의 권익과 복지증진을 위하여 입양가정 지원계획을 수립ㆍ시행하도록 하고 실태조사, 교육, 홍보 등을 통해 입양 관련 정책을 활성화시켰으며, 입양가족이 함께 소통하고 성장할 수 있는 기반마련을 위해 자조모임 지원근거를 마련함으로서 우수조례에 선정됐다.

김판수 도의원은 “앞으로도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을 마련하고, 특히 안전행정위원장으로서 도민이 안심할 수 있는 안전한 경기도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