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경기=홍정윤 기자] 허은아 국민의힘 대변인은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대장동 개발이 부동산 특혜의혹이고 최대 의혹이라고 논평했다.

허은아 국민의힘 대변인은 9월15일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대장동 개발이 부동산 특혜의혹이고 최대 의혹이라고 논평했다. (사진=연합뉴스)
허은아 국민의힘 대변인은 9월15일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대장동 개발이 부동산 특혜의혹이고 최대 의혹이라고 논평했다. (사진=연합뉴스)

허 대변인은 9월15일 “이재명 지사의 대장동 사업을 기획했던 인사가 경기관광공사 사장으로 영전하고 현재 이 지사의 대선 캠프 소속인 점”을 언급하고 “국정농단 사건을 수사했던 박영수 전 특별검사가 화천대유의 상임고문을 맡았던 점 등 석연치 않은 구석이 한두 개가 아니다”라고 주장했다.

또 “이 지사가 성남시장으로 재직 중이던 2015년, 1조5000억원 규모의 대장동 사업계획서의 접수에서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선정업체 발표까지 불과 나흘밖에 걸리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그리고 “택지 조성 단계부터 자금 조달 능력까지 살펴보려면 통상 2주는 걸린다는 심사가 번갯불에 콩 볶듯이 종료된 건 무슨 이유인가?”라고 비판했다.

또한 허 대변인은 “화천대유는 3년간 배당금만 577억원을 받았는데, 소유자 김모 씨는 화천대유로부터 473억 원을 다시 개인적으로 빌렸다고 한다”라고 짚었다.

이어 “초기 사업비를 갚기 위해서라고는 하나, 법인 회계로 처리할 문제를 왜 개인이 부담했는지, 또한 이 ‘개인 비용’이 어디로 흘러 들어갔는지도 불분명하다”고 비난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