짜빈 대학교와 업무협약
외국인 유학생 교육 앞장

[일간경기=조영욱 기자] 서정대학교는 8월16일 서정대 본관 대회의실에서 베트남 짜빈 시에 위치한 4년제 공립대학교인 짜빈 대학교와 함께 ‘짜빈 세종학당’ 개교를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식을 진행했다.

서정대학교는 8월16일 서정대 본관 대회의실에서 베트남 짜빈 시에 위치한 4년제 공립대학교인 짜빈 대학교와 함께 ‘짜빈 세종학당’ 개교를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식을 진행했다. (사진=서정대학교)
서정대학교는 8월16일 서정대 본관 대회의실에서 베트남 짜빈 시에 위치한 4년제 공립대학교인 짜빈 대학교와 함께 ‘짜빈 세종학당’ 개교를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식을 진행했다. (사진=서정대학교)

서정대학교는 그동안 외국인 유학생 교육에 앞장서 온 성과를 인정받아 문화관광부의 2021년 신규 세종학당에 지정됐다. 

양영희 서정대학교 총장은 “짜빈 세종학당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 할 계획이며, 베트남과의 교류를 확대해 외국인 유학생을 위한 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베트남 Pham Tiet Khanh (팜띠엣칸) 짜빈대 총장은 “이번 '짜빈 세종학당'의 개교를 통해 양국 간의 우호적인 관계와 상호 협력을 통해 함께 성장한 계기를 마련하고. 한국어와 한국문화를 전달하고 확산하는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면서 양국간의 문화 교류를 확대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조경자 짜빈 세종학당 서정대학교 센터장은 “짜빈대학교와의 협력 사업을 확대하고자 하며. 향후 최고의 세종학당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을 약속한다”고 말했다.

베트남 Le Van Han (레반한) 짜빈성 주석은 축사를 통해 “짜빈 세종학당은 양국의 전략적 협력 동반자 관계를 발전시키는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며, 양국이 경제·외교·문화적으로 최고의 파트너가 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짜빈 세종학당 업무협약(MOU) 체결식에서는 '짜빈 세종학당' 사업 소개 '짜빈 세종학당' 학당장 임명식, 현판식 등이 함께 진행됐다. 

이날 MOU 체결 행사에는 서정대학교 김홍용 이사장, 승융배 명예총장, 국제교류처 신덕상 처장, 양주출입국 외국인사무소 황택환 소장 등이 참석했고, 베트남에서는 짜빈세종학당 학당장 Chau Thi Hoang Hoa (짜우티황화) 교수, 호치민2 세종학당 학당장 Trinh Sam (진삼) 박사, 짜빈대 국제협력 사업추친처 Nguyen Thi Mai Khanh (응위엔티마이칸) 사업추친처장 등이 참석했다. 

서정대학교는 본 짜빈 세종학당 업무협약(MOU) 체결식을 통해 국제화 시대에 부응하는 ‘K-교육의 산실’로 성장하기 위한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는 계기를 마련하고, 지속적으로 우수한 외국인 유학생의 유치 및 교육과 글로벌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외국인 유학생에 대한 관심과 지원을 계속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