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묵직한 사람들의 이야기] 장덕천 부천시장
상태바
[묵직한 사람들의 이야기] 장덕천 부천시장
  • 나연진 기자
  • 승인 2021.08.10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간경기TV 묵직한 인터뷰, 장덕천 부천시장과 함께했습니다!

Q. 3년 임기 동안 펼친 사회적 공헌 활동은?

복지의 큰 틀을 만들어가는 지역사회 통합돌봄 정책을 현재 하고 있는 것입니다. 
두 번째는 부천의 미래 먹거리를 만들어갈 우리 산업들, 대장동신도시와 상동영상문화단지, 그리고 종합운동장 역세권 개발과 같은 첨단산업들이 안착될 정책들을 순조롭게 추진하고 있습니다. 또한, 시민들의 안전과 편리, 그리고 이익을 가져다줄 스마트시티 정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급한 건 급한 것대로, 장기적인 계획인 필요한 건 장기적인 계획을 잡아서 사회적 약자를 위한 정신을 녹여서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Q. 임기 동안의 성과 평가는?

공약 이행률은 최고 등급인 ‘SA 등급’을 3년 연속 받았고요. 아마 전국에서도 최고 수준일 겁니다. 그중에서도 공약 이행률과 별도로 말씀드리고 싶은건, 부천이 전국에서 거의 최고 수준의 ‘청렴 도시’가 됐다는 것입니다. 공직사회의 청렴은 우리 사회 전체의 공정으로 이어지는 것이라 시장으로서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고요. 그 부분에 대해 상당히 의미를 부여하고 싶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부천시, 그리고 저 또한 시민들과 약속한 것은 끝까지 다 이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고요. 청렴도시가 될 수 있도록 지속해서 점검하겠습니다. 

Q. 앞으로 부천시의 비전은?

부천시가 여러 중요한 미래를 위한 정책들을 추진하고 있는데요. 그중에서 먼저 말씀드리고 싶은 건 고부가 가치, 또 좋은 일자리를 만들어 갈 수 있는 첨단산업들을 추진 중입니다. 이런 것들이 앞으로 부천, 그리고 시민들의 먹거리를 만들어 갈 것이고요. 미래가 밝다고 할 수 있고요. 또 세계 최고의 스마트도시를 향해서 가고 있습니다. 데이터, 스마트시티, 그리고 콘텐츠 산업 등이 앞으로 우리 청년들에게, 시민들에게 좋은 일자리를 제공해줄 계획을 갖고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아이부터 어르신까지 모든 세대가 지금보다 삶이 더 나아지는 정책들이 추진 중이기에, ‘부천시의 미래는 밝다’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Q. 부천시민을 위한 한 마디? 

시민 여러분, 코로나19 장기화로 일상생활과 생계에 어려움이 많으실 겁니다.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백신 접종에 속도를 내고 있어서, 조만간 집단 면역이 달성되면 이 어려움이 극복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서로 믿고, 또 힘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