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새일센터·디자인사이트, 경단녀 등 디자인콘텐츠 교육으로 일자리 창출 

[일간경기=이재학 기자] 포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포천지역의 경력단절여성과 새롭게 취업에 도전하는 여성들을 위해 디자인 콘텐츠교육과정을 신설해 이론과 실무를 겸비하는 교육을 실시해 호응을 얻고 있다.

포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디자인사이트와 함께 경단녀 등 새롭게 취업에 도전하는 여성들을 위한 디자인콘텐츠 교육과정을 신설해 호응을 얻고 있다. (사진=포천여성새일센터)
포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디자인사이트와 함께 경단녀 등 새롭게 취업에 도전하는 여성들을 위한 디자인콘텐츠 교육과정을 신설해 호응을 얻고 있다. (사진=포천여성새일센터)

포천새일센터 이정희팀장은 포천지역 중소기업이 3000개가 넘고  관련업종이 디자이너가 많이 부족한 상황에서 2020년부터 디자인콘텐츠과정을 신설해 올해도 13명의 교육생을 오프라인 및 온라인으로 교육시키고 있다.

다른 여타기관과 달리 포천새일센터 디자인콘텐츠과정은 이론과 실무를 겸비하며  관련업체와 업무협약을 맺고 실습과 동시에 실무이론을 완벽히 교육 후 취업을 할 수 있게 지원하고 있다.

지난 7월19일 오전 9시부터 대진대학교 전산원 4층에서는 포천에 소재하고 있는 주)디자인사이트 권오윤 대표와 실무디자이너가 함께 강사로 투입돼 사회진출을 위해 배우고 있는 새일센터 교육생들을 위해 현장에서 이론과 인쇄발주에 대해 직접 교육을 실시하고 20일부터는 2인 1조로 주)디자인사이트에 상주하여 직접 업무를 하며 현장실습을 진행하고 있다. 

주)디자인사이트 권오윤 대표는 디자이너로서 가져야 할 자세와 인성 그리고 우리나라 인쇄의 역사와 디자인 시대의  발전과 비젼 등을 강의해 많은 호응을 얻었고  실무디자이너 이은서 팀장은 직접 자신의 명함을 디자인해 발주하는 과정을 상세하게 교육했다. 

디자인사이트는 재능기부로 교육생들의 원활한 취업을 위해 7월 말까지 교육생들을 위해 실무 장소와 시간을 제공하고 포천새일센터와 함께 경단여성들이 재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