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족 "시에서 사인 우울증으로만 몰아"
공무원 노조 "진상위 구성 문제 검토"

[일간경기=이재학 기자] 지난 7월17일 포천시 소속 40대 7급 공무원이 숨진 채 발견된 것을 두고 극단적 선택인 것으로 추정되고 있는 가운데 이를 두고 유가족과 공무원노조가 '예견된 인재'라고 지적하고 나섰다.

지난 20일 숨진 공무원 유족들은 "장례후 수첩 등 유품을 확인하는 과정에서 업무중 받은 고충이 고스란히 드러나 있다"며 "관련된 공무원들에 대한 고발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시에서 뒤늦게 조사를 하면서 사인을 우울증으로만 몰고 가는 것은 용납할 수 없다"고 덧붙였다.

특히 이들은 시청을 방문해 시장을 접견하는 자리에서 "이번 사건에 대해 시에서는 행정조사할 것으로 보인다"며 "시에서만 조사하지 말고 상급기관에서 조사해 고인의 죽음을 철저히 조사해달라"고 요청했다. 

고인과 평소 가깝게 지내온 지인들도 "이번 사건은 예견된 인재"라며 "직장 내 상사의 괴롭힘과 과도한 업무스트레스가 시의 인사시스템의 문제"라고 말했다.

포천시 공무원 노조 또한 시청게시판을 통해 "포천시공무원사망에 대해 진상위원회를 구성해 모든 문제점을 검토 중"이라고 말했다.

한편 포천시 관계자는 이에 대해 "유족이 제기한 의혹을 철저히 조사해 모든 문제 해결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답변을 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