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속한 조치로 운전자 구해

[일간경기=고양] 육군 9사단 전차대대 간부가 지난 5월 휴가 기간 중 교통사고 현장을 목격하고 신속한 상황 조치로 국민의 생명을 구한 선행이 국민 신문고 민원을 통해 뒤늦게 알려져 귀감이 되고 있다.

육군 9사단 김근형 중위가 교통 사고 현장을 목격하고 신속한 상황 조치로 국민의 생명을 구해 군인들의 귀감이 되고 있다. (사진=육군 9사단)
육군 9사단 김근형 중위가 교통 사고 현장을 목격하고 신속한 상황 조치로 국민의 생명을 구해 군인들의 귀감이 되고 있다. (사진=육군 9사단)

미담의 주인공은 육군 9사단 전차대대에서 소대장으로 근무하고 있는 김근형(25세) 중위. 김 중위는 지난 5월 정기 휴가 기간에 충북 청주시에 있는 한 사거리에서 신호대기로 정차한 트럭이 비정상적으로 경적을 울리는 것을 보고 주의 깊게 관찰하던 중 트럭이 급발진해 전신주를  충돌하는 사고를 목격했다. 트럭은 충돌 이후에도 멈추지 않고 공회전을 계속하며 2차 사고가 우려되는 긴박한 상황이었다.

김 중위는 본인의 차량을 갓길에 정차하고 탑승자의 안전을 확인한 후 2차 사고 예방을 위해 사고 차량의 시동을 껐다. 사고 차량 운전자는 눈의 초점을 잃고 몸을 심하게 떠는 등 의식이 없는 상태였다. 김 중위는 운전자가 의식을 찾을 수 있도록 응급조치를 하는 한편, 함께 있던 친구에게 119구급대에 신고하도록 조치했다. 

잠시 후 119구급대원과 경찰이 현장에 도착했고, 운전자도 의식을 차츰 되찾아 다행히 인명 사고로 이어지지 않았다. 김 중위도 현장이 수습된 모습을 확인하고 복귀했다. 

김 중위의 선행은 “교통사고에 재빠르게 대처해 큰 피해를 줄인 육군 간부를 칭찬하고 싶습니다.”라는 국민 신문고 칭찬 민원을 통해 최근 알려졌다. 부대에서도 김 중위의 선행 사실을 확인한 후 사단장 표창을 수여하는 등 그 공로를 치하했다.

한편 김 중위는 “사고 현장을 보는 순간 저도 모르게 머리보다 몸이 먼저 반응했다”라며, “국민의 생명을 지키는 군인으로서 당연한 일을 했을 뿐이고, 앞으로도 전차소대장으로서 임무 완수에 노력하는 간부가 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