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7기 남은1년 발품행정으로 시작
군민중심 행복도시 조성 열정 쏟을 것

[일간경기=가평] 지난해 민선7기 임기의 반환점을 지나 어느덧 취임 3년을 맞은 김성기 가평군수가 그동안 현장중심의 발품행정을 펼치는 기본 행정철학으로 남은 1년의 임기를 시작했다.

김성기 가평 군수는 지난 7월1일 민선7기 3주년을 맞아 이른아침 가평체육관에 마련된 코로나19 백신접종센터를 방문해 센터 직원 및 근무자들을 격려하고 75세 이상 어르신 백신접종 안내 및 지원에 나섰다. (사진=가평군)
김성기 가평 군수는 지난 7월1일 민선7기 3주년을 맞아 이른아침 가평체육관에 마련된 코로나19 백신접종센터를 방문해 센터 직원 및 근무자들을 격려하고 75세 이상 어르신 백신접종 안내 및 지원에 나섰다. (사진=가평군)

김 군수는 지난 7월1일 민선7기 3주년을 맞아 이른아침 가평체육관에 마련된 코로나19 백신접종센터를 방문해 센터 직원 및 근무자들을 격려하고 75세 이상 어르신 백신접종 안내 및 지원에 나섰다.

1시간가량 봉사활동에 참여한 김 군수는 “백신접종은 집단면역 형성을 위한 가장 빠른 길”이라며 “백신접종을 통해 코로나19 이전의 소중한 일상으로 돌아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김 군수는 군청 소회의실에서 각 부서별 민선7기 공약 및 중장기사업 ‘가평미래’사업 보고회를 갖고 군민들에게 제시했던 약속들을 마무리 할 수 있도록 남은 임기동안 끝까지 지극한 정성을 바쳐 있는 힘을 다하겠다는 각오도 다졌다.

김 군수는 ‘희망과 행복이 있는 미래창조도시’를 군정 목표로 희망복지·문화체육관광·인재육성·지역개발·지역경제·살맛나는 농촌 등 6개 분야 56개 공약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6월말 현재 완료사업의 이행률은 37.5%지만 정상 추진되고 있는 사업을 포함하면 추진율은 94.6%로 매우 높아 약속다수는 성과가 있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56개 공약사업 중, 완료(계속추진)사업은 21건, 정상추진 28건, 일부추진 4건, 폐기 3건으로 나타났다. 군은 추진중인 공약사업의 공정률 등을 고려하여 올해 말까지 공약추진 목표 이행률을 50~60%까지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김 군수는 10년 과제와 해결책을 마련해 미래를 설계하고 지역특성에 맞는 단계적인 사업을 추진하고자 중장기 사업 ‘가평미래’ 사업 보고회를 이어갔다.

가평미래는 위기극복으로 체감경기 향상, 소외되는 사람이 없는 사회안전망 확충, 인재양성의 교육문화 도시, 도시발전을 통한 교육문화 도시, 도시발전을 통한 지역가치 강화, 생명과 안전이 우선인 안심가평, 미래를 준비하는 주민중심 지역발전 등 군정 7대 핵심전략으로 구성됐다.

핵심전략 단계적인 32개 사업으로는 신남방 국제교류를 통한 문화·관광·산업 활성화, 청사건립기금 설치 및 운용, 지역 맞춤형 세원확충 방안, 공동 공설묘지 조성, 자라섬 수변생태관광벨트 조성사업, 푸드플랜(공공급식 체계 구축)이 추진된다.

또 호명산~호명호수 산악활성화, 청평내수면 이전에 따른 활용, 매립시설 보축 및 소각시설 설치, 보납도시자연공원 조성사업, 역세권(가평·청평·상천지구) 기반시설 조성, 시내버스 공영제 추진, 가평군 공영터미널이 조성된다.

아울러 드론 활용산업 육성, 공사중단 장기방치 건축물 정비, 농촌 공사(빈집) 정비, 화훼류(꽃)단지 확장 수급, 제2장학관 설립 등으로 군이 지향하는 ‘희망, 행복, 미래창조’라는 가치를 실현하고 군민의 기대에 부응키로 했다.

김 군수는 “앞으로 남은 1년도 처음과 같은 마음으로 군민의 뜻을 바로알고 낮은 자세로 소통하며 군민중심 행복도시 가평을 이뤄 나가겠다”며 “위기일수록 미래를 위해 지역 경쟁력을 높이고 성장 동력을 지속적으로 발굴하면 우리에게 반드시 기회가 올 것”이라고 말했다.신영수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