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상민 상병, 여현수 하사, 권익환 상병
상황실 CCTV로 자유로 트럭 화재 목격
119 신고 후 달려와 소화기로 화재 진압

[일간경기=고양] 육군 9사단 한강대대 장병들이 불이 난 차량을 발견하고, 신속하게 진압해 큰 피해를 막은 사실이 알려져 귀감이 되고 있다.

육군 9사단 한강대대 장병들이 불이 난 차량을 발견하고, 신속하게 진압해 큰 피해를 막은 사실이 알려져 귀감이 되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여현수 하사, 권익환 상병, 조상민 상병. (사진=고양시)
육군 9사단 한강대대 장병들이 불이 난 차량을 발견하고, 신속하게 진압해 큰 피해를 막은 사실이 알려져 귀감이 되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여현수 하사, 권익환 상병, 조상민 상병. (사진=고양시)

6월24일 오전 6시께 소초 상황실에서 CCTV를 통해 감시 임무를 수행하던 육군 9사단 한강대대 조상민(20세) 상병은, 자유로에서 트럭 1대가 연기를 내뿜으면서 정차하는 것을 발견했다. 

당시 사고 차량은 엔진 과열로 화재가 발생한 상황이었고 이를 인지한 운전자는 갓길에 차량을 정차시켰으나, 소화기가 없어 불을 진압하지 못하는 상황이었다.

상황대기 간부인 여현수(25세) 하사는 영상감시병의 보고를 받은 즉시 119에 신고했고, 상황병이었던 권익환 상병(21세)과 함께 소화기를 들고 사고 지점으로 출동했다.

당시 차량에서 연기가 계속 뿜어져 나와 앞이 잘 보이지 않을 정도였지만 침착하게 소화기로 화재를 진압했고, 다행히 더 큰불로 번지지 않아 소방차가 도착하기 전에 진화했다. 

가장 먼저 상황을 보고했던 영상감시병 조상민 상병은 “평소 완벽한 강안경계작전을 위해 두 눈 부릅뜨고 최선을 다해 CCTV 감시 임무를 수행했는데, 오늘처럼 위급한 상황을 제가 먼저 발견해서 성공적으로 조치할 수 있어 뿌듯하다”고 소감을 말했다.

현장에 출동한 여현수 하사는 “자욱한 연기를 보자마자 소화기를 들고 빨리 불을 꺼야겠다는 생각뿐이었다”며 당시 긴박한 상황을 전했다. 여 하사는 “위험에 처한 국민을 돕는 것도 군인의 임무이기에 해야 할 일을 했을 뿐”이라고 담담히 말했다.

육군 9사단 한강대대장 이강호(40세) 중령은 “어떤 상황도 완전 작전을 이루겠다는 장병들의 강한 책임감과 철저한 임무수행 노력이 결실을 맺은 것 같아 마음 든든하다”며, 앞으로도 임무 완수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