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상화 의원 징계안' 졸속 가결 규탄

[일간경기=이승철 기자] 고양시 정의당 시의원 3인이 '장상화의원 징계안' 졸속 가결에 대한 항의의 뜻을 내비쳤다.

박소정·박시동·박한기 고양시 정의당 시의원 3인은 6월23일 '셀프징계 요구안'을 고양시의회 사무국에 접수했다. (사진=고양시의회 정의당)
박소정·박시동·박한기 고양시 정의당 시의원 3인은 6월23일 '셀프징계 요구안'을 고양시의회 사무국에 접수했다. (사진=고양시의회 정의당)

박소정·박시동·박한기 고양시 정의당 시의원 3인은 6월23일 '셀프징계 요구안'을 고양시의회 사무국에 접수했다.

이는 같은날 3차 본회의에서 '장상화의원 징계안'이 가결된 것에 대한 항의 표시였다.

정의당 의원들에 의하면 '장상화의원 징계안'은 6월19일, 고양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행정감사에서 발생한 민주당의 한 의원의 야당의원들에 대한 모욕성 비난 발언에 대해 야당의원들이 발의한 '송규근의원 징계안'에 대한 보복성 징계안이라는 것.

'장상화의원 징계안'의 사유는 2019년 6월, 2020년 7월 무단 불출석과 지난 6월 19일 감사장 무단 이탈이었다. 

정의당 의원들은 "그러나 이는 민주당의 횡포, 동료의원 인격모독에 대한 입장 표현 등 거대한 힘 앞에서 할 수 있는 군소정당의 최대 의사표시"라며 "이는 정치적 행위로 존중함이 마땅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런데 민주당은 야당의원들의 사과 요구를 거부하고 부적절한 사유의 징계안을 다수의 힘으로 가결시켰다"며 "유례가 없는 졸속 보복성 징계안이 가결된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에 장 의원과 정치적 행위를 함께 했던 정의당 3명의 의원은 동일한 사유의 셀프징계 요구안을 의회 사무국에 접수했다.

정의당 의원들은 “장상화의원 징계안은 자당의원의 흠결에 대한 방탄의결에 이은 피해자 야당의원에 대한 괘씸의결"이라며 "부잣집 아이가 가난한집 아이를 때리고는 부모의 힘으로 가난한 아이가 대들었다고 벌을 주는 것과 같다"고 덧붙였다.

이어 "민주주의는 다수의 힘이 정의가 되는 정치가 아니다"라며 "동료 의원에 대한 모욕적 발언, 사과 거부, 졸속 보복성 징계안의 가결 등 민주당의 막가파식 오만방자함을 규탄한다"고 주장했다.

한편 정의당 의원들은 "JTBC가 보도한 특혜 의혹, 방송무마 금품매수 시도 등 고양시의 명예를 더럽히고 시민들을 분노케한 비리와 민주당의 비민주적 작태에 정의당 의원들은 끝까지 싸워나갈 것이다"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