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X-C노선 인덕원 정차 사실상 확정]

수도권광역급행철도 GTX-C노선의 안양 인덕원역 정차가 사실상 확정됐습니다. 국토교통부는 GTX-C노선 민간투자사업 평가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현대건설 컨소시엄을 우선협상대상자로 지정한다고 밝혔는데요, 현대건설 컨소시엄은 GTX-C노선에 인덕원역과 왕십리역을 추가 정차역으로 제안한 상태로 민자사업의 특성상 역 신설 가능성은 높다는 것이 국토부의 입장입니다. C노선은 양주에서 수원을 연결하는 74.2km구간으로 인덕원에서 승차할 경우 삼성역이 있는 강남까지 약 15분이면 도착하고, 환승을 통해 강릉까지는 90분 정도면 다다를 수 있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시민과 함께 이뤄낸 쾌거라며 정부당국, 우선협상대상자와 협업해 시민이 원하는 방향에서 인덕원역 정차가 이뤄질 수 있도록 후속 조치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화재 이틀째.. 이천 쿠팡물류센터 붕괴 우려]

지난 새벽 발생한 이천 쿠팡물류센터 화재가 30여 시간이 지난 오늘 오후 4시 현재까지 완전진화되지 않고 있습니다. 건물 내부에 물품이나 포장용 비닐 등 가연성 물질이 많아 쉽사리 불길이 잡히지 않고 있는데요, 뼈대만 남은 건물은 붕괴 우려마저 있어 완전 진화에 애를 먹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어제 인명 수색을 위해 내부로 진입했다 미처 빠져나오지 못한 소방관 1명에 대한 구조도 모두 중단된 상태입니다. 한편 경남을 방문 중이던 이재명 지사는 사고 수습과 지휘를 위해 남은 일정을 취소하고 긴급 복귀했으며 오늘 새벽 2시경 물류센터 화재현장을 찾아 상황을 보고 받은 뒤 소방관들을 격려했습니다.

[반려동물테마파크 공사장 사고 사과] 

이항진 여주시장이 오늘 기자회견을 열고 지난 16일 반려동물테마파크 진입로 공사현장에서 일어난 크레인 전도 사고에 대해 사과했습니다. 이항진 시장은 "인명피해는 없었지만 여주시의 공사현장에서 안전사고가 발생한 점에 대해 진심으로 죄송하다"고 전하고 "사고 발생 후 2차 피해 예방과 시민과 현장근로자들을 위한 안전 조치를 시행했다"고 밝혔습니다. 또 이번 사고는 근본적으로 건설업체들의 안전 불감증과 현장의 안전관리가 미흡해 생긴 사고로 추정한다며 사고 원인을 철저히 조사해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인천시-GS건설 스마트도시 조성 맞손] 

인천시가 어제 오후 전국 최초로 GS건설과 지오빔 기반의 스마트도시 건설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인천시와 GS건설은 인천시의 GIS 노하우와 GS건설의 현장 관리 디지털 기술인 BIM 기술협업을 통해 시의 공간정보와 민간기업의 건물·인프라 정보를 공유해 시민이 안전하고 지속가능한 도시운영을 위해 공동 활용한다는 계획입니다. 박남춘 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행정정보와 현장정보가 상호작용하는 성공적인 모델을 만들고, 안전하고 스마트한 도시 운영을 위한 다양한 영역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세심하게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주말N - '여행택시' 타고 파주 관광지 누벼요! / 오은영 박사 신간도서 '어떻게 말해줘야 할까']

안녕하세요~! 주말N 코너입니다. 코로나19 여파로 우리의 일상이 이전과는 확연히 달라졌죠. 사회적 거리두기와 언택트 시대에 맞춰 관광도 단체관광에서 소규모 관광으로 트렌드가 변화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파주시는 지난 14일부터 타인과의 접촉을 최소화하면서 파주여행을 즐길 수 있는 '여행택시'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여행택시'가 대체 뭘까요~?! '여행택시'는 문화체육관광부의 '대한민국 테마 여행 10선'사업 중 하나인데요. 내국인과 외국인 여행객들이 택시를 타고 안전하고, 편안하게 파주관광을 할 수 있는 여행서비스입니다. 대표적인 운행코스는 평화와 통일의 염원이 담기고, 파주의 매력을 가득 느낄 수 있는 코스로 구성됐는데요. 운정역에서 승차해 파주출판도시와 오두산 통일전망대를 거쳐 임진각 관광지 이곳저곳 둘러보고, 문산역에서 하차합니다. 이용객의 요청에 따라 코스 변경도 가능하다는데요~! 대중교통으로 접근하기 어려웠던 뚜벅이 여행자들도 '여행택시'를 이용하면 파주시 내 가고 싶은 관광지 어디든지 편리하게 방문할 수 있겠죠? 파주 근처에 살고있는 저도, 꼭 한번 이용해봐야겠네요~! '여행택시' 이용과 관련한 더 자세한 내용은 파주 여행택시 홈페이지 혹은 전화 문의로 확인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우리 아이는 대체 왜이럴까, 이럴 땐 어떻게 말해야 하지..? 아이를 키우는 부모님들이라면 누구나 이런 고민 한 번쯤은 해보셨을 텐데요. 육아에 정답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부모님들의 궁금증을 풀어줄 수 있는 책 한 권을 소개합니다. 바로, 국민 육아멘토 오은영 박사의 '어떻게 말해줘야 할까' 인데요. 육아 초보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부모의 말'을 친절하게 소개하는 내용을 담은 육아서입니다. 우리 아이들을 상처받지 않게 바르게 키우고, 건강한 가족관계 형성을 위한 오은영 박사의 신간 도서인 '어떻게 말해줘야 할까'로 육아에 대한 고민을 덜어내 보는 건 어떨까요? 지금까지 주말N이였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