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지사 "김대중 대통령 정신 이을 것"]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오늘 오후 고양시의 '김대중 대통령 사저기념관'을 방문해 민주주의 발전과 한반도 평화, 민생에 대한 김 전 대통령의 정신을 이어가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이재명 지사는 유산관에서부터 역사관, 통일관까지 전시공간 곳곳을 둘러보고 기념관 방명록에 "김대중 선생님께서 열어주신 민주·평화·민생의 길을 더 넓게 열어가겠습니다"라는 글을 남겼습니다. 특히 이재명 지사는 자신의 SNS에 "6.15 남북공동선언 21주년인 오늘, 당신의 위대한 발걸음과 뜨거웠던 마음을 잊지 않을 것"이라며 고인에 대한 존경심을 표했는데요, 그간 이 지사는 매년 김 전 대통령의 서거일을 맞이할 때마다 자신의 SNS에 고인이 생전 남긴 민주주의, 평화, 인권 등에 대한 정신과 유산을 기억하고 계승하겠다는 뜻을 밝혀온 바 있습니다. 

[안산시장 전국대도시시장협의회장 재추대] 

전국대도시시장협의회가 제10차 정기회의를 열고 제19대 회장에 윤화섭 안산시장을 추대했습니다. 16개 대도시 단체장과 부단체장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회의에서 윤화섭 전국대도시시장협의회 회장이 18대에 이어 19대 협의회장에 추대돼 협의회를 1년 더 이끌게 된겁니다. 이날 정기회의에서는 이어 '일본 후쿠시마 원전 방사능 오염수 해양방류' 결정을 규탄하고 이를 철회할 것을 요청하는 성명서를 발표했습니다. 또 GTX-C노선 안산 연장 건의와 채용 절차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개정 등 10건을 논의하고 정부에 건의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평택강' 선포.. 수변도시 위상 확립]  

평택시가 국가하천인 안성천 구간 중 진위와 안성천 합류지점에서 평택호까지의 20km 구간을 평택강으로 선포했습니다. 평택시는 오늘 시청 대회의실에서 '평택강 민·관·정 간담회와 선포식'을 열었는데요, 이는  지역 정체성과 수변 도시로서의 위상을 확립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습니다. 선포식은 '평택강' 호명에 대한 배경 설명을 시작으로 '평택강'을 주제로 한 토론과 선언문을 낭독하는 순서로 진행됐습니다. 선포식에는 정장선 평택시장, 홍선의 평택시의장, 시의원과 관계공무원 등이 참석했습니다. 

['우리 인천 사회백신' 나눔 캠페인 출범] 

인천시가 오늘 인천시청 접견실에서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재난 취약계층과 코로나로 인한 우울감과 실직 등 새로운 사회문제를 지원하기 위해 '우리 인천 사회백신 나눔 캠페인' 출범식을 열었습니다. 이날 출범식에서 '우리 인천 사회백신' 개인 1호 박남춘 시장이 '나눔리더'에 가입하고, 기업 1호 SG주식회사 박창호 회장이 '나눔명문기업'에 가입했습니다. '나눔리더'는 나눔을 실천하는 개인 기부자 가운데 1년 안에 100만원 이상을 기부한 사람이 가입할 수 있으며 기부자에게는 인증패와 세제 혜택 등이 주어지며, 기부한 성금은 인천시 내 소외이웃에게 전액 사용됩니다.

[급증하는 디지털성범죄 공동대응] 

디지털성범죄 피해와 관련된 상담 문의나 법률 지원 수요가 늘고 있는 가운데 경기도와 한국여성변호사회, 경기도여성가족재단이 디지털성범죄 피해 예방부터 피해자에 대한 상담과 법률 지원 등에 공동 대응하기로 했습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윤석희 한국여성변호사회 회장, 정정옥 경기도여성가족재단 대표이사는 경기도청에서 오늘 경기도 디지털성범죄 피해자 법률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협약을 통해 세 기관은 디지털성범죄 예방을 위한 공동대응체계 구축, 피해자 지원을 위한 행정적·정책적 지원, 디지털성범죄 피해자 법률자문과 연계지원 등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