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청초대 랜선희망 토크‥ 3만명 청년과 셀럽간 소통

청년을 위한 랜선 콘서트가 4월17일 경기도 청심평화월드센터에서 개최됐다. 행사를 주최한 세계평화청년학생연합(YSP)은 이날 온라인 특설무대를 배경으로 국내 청년 3만여 명이 비대면 참석했다고 밝혔다. 

청년을 위한 랜선 콘서트가 4월17일 경기도 청심평화월드센터에서 개최된 가운데,  행사를 주최한 세계평화청년학생연합(YSP)은 이날 온라인 특설무대를 배경으로 국내 청년 3만여 명이 비대면 참석했다. (사진=세계평화청년학생연합)
청년을 위한 랜선 콘서트가 4월17일 경기도 청심평화월드센터에서 개최된 가운데, 행사를 주최한 세계평화청년학생연합(YSP)은 이날 온라인 특설무대를 배경으로 국내 청년 3만여 명이 비대면 참석했다. (사진=세계평화청년학생연합)

행사는 YSP 홈페이지 ‘청청초대’를 통해 선정 된 셀럽(인지도 높은 유명인사) 4명이 청년들과 대화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콘서트는 ‘청년의 꿈’이라는 부제 아래, 개그맨 조세호가 MC를 맡았다. 조세호는 일상에 지친 청년에게 “모두가 소중한 존재이기 때문에 희망콘서트를 통해 응원받고 힘내면 좋겠다”며 희망을 전했다.

콘서트 무대에는 최근 JTBC ‘싱어게인’에서 주목받은 가수 이소정, 중화요리 대가 이연복 셰프 그리고 ost의 여왕 가수 린이 함께 하며 청년들과 랜선 희망토크를 이어갔다. 이날 행사는 온라인 참석자들이 평소 자신의 고민을 셀럽에게 질문하고 답하는 등 쌍방향 대화속에 운영됐다.  

가슴 뜨거운 청년으로 소개 된 이연복 셰프는 자신의 장기인 멘보샤 요리를 즉석에서 제공해 호응을 얻었다. 이연복은 “청년은 불이다”며 “불이 없으면 요리를 못하듯, 청년이 없으면 미래가 없다”며 청년들을 격려했다. 

셀럽들은 자신의 어려운 시절을 참석자들과 공유하며 장내 분위기를 이끌었다. “시련의 시기를 어떻게 극복했는지 궁금하다”는 한 참석자의 질문에 이소정은 “힘듦을 자연스럽게 받아들이는 게 중요하다. 고난의 순간을 즐기면서 힘을 내면 좋겠다”고 자신에 대한 믿음을 강조했다. 한편 이씨는 “청년은 실패해도 괜찮다”며 참석자들에게 자신의 대표곡을 들려주며 감동을 선사했다. 

콘서트를 주최한 YSP 관계자는 “아픔을 딛고 일어선 셀럽과 청년들의 랜선 만남을 통해 미래세대에게 희망찬 내일을 꿈꿀 수 있는 시간이 되면 좋겠다”며 행사 취지를 설명했다. YSP는 국경·인종·종교를 넘어 평화운동을 주도하는 세계적인 청년 활동 단체로 현재 60개 국가에 지부를 두고 있다. 

한편 콘서트 이후 진행 된 2부 행사는 전세계 차원의 SDGs프로젝트(UN의 지속가능개발목표) 실행 성과를 나누는 컨테스트를 진행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