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 경제개발촉진委 "시민 뜻 규합..이달 중 선관위 절차 밟을 것"

‘안승남 구리시장 주민소환’을 위해 시민단체가 움직이고 있다. 

구리시 경제개발촉진위원회(경촉위)는 4월14일, ‘시장이 부재 중인 것이 오히려 득이 될 수 있다’는 판단 아래 안 시장 퇴진에 부응하는 단체들을 규합 연대해 ‘주민소환제에 매진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경촉위의 이번 발표 이전인 지난 3월24일, (가칭) ‘안승남 구리시장 주민소환 준비위원회’를 구성하고 4·7 도의원 재보궐 선거를 치른 후 본격적인 주민소환 활동에 나선다고 성명서를 발표하는 등 공언한 바 있어 준비위원회 행보에 시민의 눈과 귀가 쏠려 있던 상태였다.

경촉위는 “최근 안 시장은 주민소환에 따른 시민단체의 성명서를 인용 보도한 언론사들을 상대로 정정 보도를 요구한 바 있는데 이는 시장이라는 권력을 이용한 언론에 대한 횡포”라고 지적한 뒤 “현재 구리시의 형편은 차라리 시장이 부재중인 것이 오히려 득(得)이 될 수 있다고 판단해 주민소환에 나서게 됐다”고 경위을 설명했다.

이어 “여야의 정치색을 떠나 주민소환에 부응하는 시민의 뜻을 규합해 이달 중으로 선관위에 절차를 밟을 예정”이라며 “서명운동에 투입되는 인원은 약 250~300명의 시민이 참여하게 될 것이며 주민소환을 성사시키기 위해 총력을 쏟겠다”고 말했다.

경촉위의 박수천 대표는 “주민소환 과정에서 잿밥에 치중하거나 보조금과 관련된 세력들이 안 시장을 비호하며 방해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만약 방해하는 세력은 그동안 저지른 행위를 사법당국에 고발조치 하는 등 병행해 과감하게 처리할 것”이라고 자신의 의지를 다졌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