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투기의심 공직자 3명 수사의뢰]

용인시가 부동산 투기가 의심되는 공무원 3명에 대해 수사를 의뢰합니다. 백군기 용인시장은 오늘 브리핑에서 “4817명의 공직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1차 전수조사에서 공무원 6명이 반도체클러스터 산업단지 토지를 거래한 사실을 확인했고 이중 투기가 의심되는 3명에 대해 수사를 의뢰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나머지 3명은 공무원 임용전 토지를 구입했거나 실거주를 명목으로 구입해 투기를 의심할 만한 정황은 없었습니다. 용인시는 도시정책실 등 관련부서 근무 이력이 있는 직원 358명과 배우자 등 총 2800여 명으로 범위를 확대해 2차 전수조사에 들어갈 방침입니다. 한편. 고양시와 시흥시는 공직자 자체 전수조사에서 의심이 가는 토지거래행위는 발견되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안성시, 전 시민 재난기본소득 10만원 지급]

안성시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지역경제 침체 등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추가경정예산 306억원을 편성했습니다. 추경 306억원 중 283억원은 코로나19 대응 사업에 쓰이게 되는데요. 특히 안성에 거주하는 모든 시민들에게 재난기본소득 10만원씩을 지급해 시민들을 경제적으로 지원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도 꾀한다는 방침입니다. 또 코로나19로 인해 실직하거나 폐업한 시민들을 위해 공공일자리 사업도 병행해 나갈 계획입니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비대면 브리핑에서 “코로나19 사태로 경제적 고통을 받고 있는 시민들을 위해 신속한 예산편성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며 “이번 지원금이 위기를 버티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대형공사장 ‘무허가 위험물 취급’ 적발]

경기도는 지난 1월18일부터 2월26일까지 도내 대형 공사현장 80곳을 대상으로 허가받지 않고 불법 위험물을 취급한 곳에 대한 수사를 실시했는데요. 80곳 중 화재 위험물질인 고체연료를 최소 허가수량의 19배 이상 사용하는 등 무허가 위험물을 다량 취급한 30곳을 형사입건했습니다. 도는 지난해에도 대형 공사현장 39곳을 대상으로 불법 위험물 취급행위 수사를 벌여 19곳을 적발했는데요. 이번 수사에서는 허가받지 않은 위험물 저장과 취급, 화재안전수칙 위반 행위 등을 중점적으로 확인했습니다. 도는 화재안전수칙을 어긴 30곳은 즉시 시정 조치를 내리고, 형사입건된 업체 관계자 모두 검찰에 송치할 계획입니다. 

[외국인 ‘차별논란’ 행정명령 미추진]

경기도가 외국인 노동자 채용 시 진단검사를 받은 사람만 채용한다는 내용의 신규 행정명령을 추진하지 않기로 결정했습니다. 임승관 경기도 코로나19긴급대응단장은 오늘 기자회견에서 “외국인 대상 전수검사가 사업장 중심의 집단감염 확산 감소에 성과를 보이고 있고, 진단검사로 채용에 불이익을 주는 것은 과도한 차별이 될 수 있다는 내부 의견에 따른 것”이라고 설명했는데요. 실제로 외국인 대상 진단검사와 관련해 경기도의 행정명령이 시행된 3월8일부터 17일까지 10일 동안 도내 외국인 검사자 수 총 23만4537명 중 203명이 양성 판정을 받는 등 선제적 방역 성과를 보였습니다. 

[강화 고려도성 여행..나들이 코스 ‘최고’]

발길 닿는 곳마다 역사 유적지로 가득한 강화군이 전국 최고의 도보여행 명소로 거듭납니다. 강화군은 기존 ‘강화 원도심 도보여행’ 코스를, 고려왕도와 관련된 역사코스를 가미한 ‘강화 고려도성 여행’ 코스로 확대 육성할 계획인데요, VR실감형 체험관을 신설하고 소청 체험과 전통 다도 즐기기 등 강화읍 골목길에 숨겨진 역사와 문화를 활용한 볼거리와 먹거리 등을 다양화시켜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방침입니다. ‘강화 원도심 도보여행’은 고려 고종이 강화도로 천도하면서 축조된 강화산성을 중심으로 골목 사이사이를 걸으며 고려 시대부터 1960년에서 1970년대 산업화 시대의 모습을 엿볼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