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 보다 살기좋은 친환경 도시로 나아갈 것"

                                         전해철 의원.
                                         전해철 의원.

더불어민주당 전해철(안산상록갑) 의원은 12월14일 안산시가 국토교통부의 수소교통 복합기지 구축사업 후보지 공모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수소교통 복합기지는 교통 수요가 집중되는 전국 주요 거점지역에 수소충전소와 휴게소, 전시관 등 부대시설을 복합적으로 갖춘 수소 충전기지를 설치해 수소 친화적인 교통체계를 구축하는 사업이다. 안산시는 지난 10월 국토부 공모에 사업을 신청했고, 서면 및 현장 평가 등의 과정을 거쳐 12월 최종선정됐다.

안산시는 수소교통 복합기지 구축사업을 수소시범도시 사업과 연계해 수소충전소 등 관련 인프라를 확충할 계획이다. 이번에 선정된 안산시 공단삼거리 주차장에는 국비 40억 등 총 80억의 사업비가 투입되며 향후 설계 및 업체선정을 거쳐 2022년에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전해철 의원은 “수소교통 복합기지 조성을 통해 안산이 보다 살기 좋은 친환경 도시로 나아가고, 새로운 성장동력도 만들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안산시는 지난해 12월 '수소 시범도시 구축 사업' 공모에 선정돼 마스터플랜 수립 용역이 진행중이며 내년도 예산으로 국비 80억이 반영돼 사업이 진행될 전망이다. 국토부 수소시범도시 사업은 수소의 생산과 이송, 활용에 이르는 수소생태계를 구축하고, 교통과 주거 등에 주된 에너지원으로 수소를 이용할 수 있는 친환경 도시모델을 만들어 나가는 사업이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