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학대 예방 제도·대응체계 개선 방안 논의

고영인 국회의원
고영인 국회의원

고영인(민주당, 안산단원갑) 국회의원은 21일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제도 및 대응체계 개선 방안' 토론회를 국회 최초로 비대면 온라인방식의 '언택트 토론회'로 대체해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제도 개선을 위해 마련됐으며, 이명숙 법무법인 나우리 대표 변호사가 좌장을 맡고, 장화정 아동권리보장원 본부장과 강현아 숙명여대 아동복지학부 교수가 발제하게 된다. 또한 류정민 아산병원 응급의학과 교수, 배성진 경찰청 아동청소년과 계장, 김민정 안산아동보호전문기관장, 조신행 보건복지부 아동학대대응과장이 토론자로 참석한다. 

고 의원은 "사회적거리두기 단계가 격상되면서 토론회 개최 여부를 놓고 고심하였으나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이한다는 급격한 변화에도 우리는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 나가야 하는 책무가 있기에 하루 빨리 적응해야 한다"며 비대면 언택트 토론회 개최 이유를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고 의원과 민주주의와 복지국가 연구회와 공동주최로 아동학대에 관한 현행 제도와 대응체계의 문제점을 철저히 분석하고 이를 통해 개선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다.

고 의원은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속되면서 아동학대가 더 은밀히 진행될 수 있는 매우 심각한 상황"이라며 "내 가정의 아이와 내 이웃의 아이를 모두 함께 온전하게 지켜낼 수 있는 촘촘한 사회안전망을 만드는 것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