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발 동남아시아와 홍콩·베트남 항로

인천항만공사는 20일 인천발 동남아시아와 홍콩·베트남 신규 항로 서비스 2개를 동시에 개설했다.

인천항만공사는 20일 인천발 동남아시아와 홍콩·베트남 신규 항로 서비스 2개를 동시에 개설했다. 사진은 인천항만공사 청사.
인천항만공사는 20일 인천발 동남아시아와 홍콩·베트남 신규 항로 서비스 2개를 동시에 개설했다. 사진은 인천항만공사 청사.

이날 개설된 신규 항로는 먼저 CNC Line이 인천항에서 CSECP2 (China-South East asia-China-Philippines)와 흥아라인의 IHP2 (Incheon Haiphong Express 2) 서비스다.

CNC Line은 아시아 서비스를 전문으로 운영하는 대만 국적 선사로 2019년 알파라이너 기준 세계 4위 선사다.

CSECP2에 투입된 마운트 니콜슨호(Mount Nicholson)는 이날 인천신항 선광신컨테이너터미널(SNCT)에 첫 입항했다.

1천700TEU급 선박 5척, 1천900TEU급 선박 1척을 투입해 주 1회 기항할 예정이다.

IHP2 서비스에 투입된 란타우 브릿지호(Lantau Bridge)도 인천신항 한진인천컨테이너터미널(HJIT)에 이날 첫 입항했다.

1천TEU급 선박을 2척 투입해 주 1회 기항한다.

CSECP2 서비스 노선은 인천항을 기점으로 상해-닝보-람차방-방콕-람차방-마닐라-홍콩-셔커우-바탕가스-세부-카가얀 데 오로-다바오-셔커우-홍콩-인천 순으로 운영된다.

IHP2 서비스 노선은 부산-인천-홍콩-하이퐁-홍콩-부산을 기항한다.

CSECP2 국가별 기항지는 중국 상해·닝보·셔커우와 태국 람차방·방콕, 필리핀 마닐라·바탕가스·세부·카가얀 데 오로·다바오다.

이번 동남아 신규 서비스 개설로 인천항과 태국 간 컨테이너 서비스는 10개로 늘어났다.

이정행 운영부문 부사장은 “동남아시아 서비스 증가로 인천항의 경쟁력 증대와 수도권 화주·포워더의 선택의 폭이 넓어질 것”이라며, “새롭게 개설되는 항로의 조기 안정화를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펼쳐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CSECP2, IHP2 서비스는 올해 들어 인천항에서 신규로 개설된 4번째와 5번째 ‘컨’ 항로다.

이로써 인천항의 컨테이너 정기 서비스는 카페리 항로 10개를 포함해 총 62개가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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