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내 우수중소기업 21개사 참여해 다양한 직종 사원 70여명 채용예정

고양시는 오는 22일 14시부터 덕양구청 2층 대회의실에서 ‘100만 행복도시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는 움트리, 체리쉬, 디엔비, 에다스, 한라해운 등 고양시 우수중소기업 21개사가 참여하여 무역사무, 경리, 디자인, 판매직 및 생산직 등 다양한 직종 사원 70여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부대행사로는 이력서 사진촬영과 면접메이크업을 진행하고 매칭상담원을 배치하여 참여 구직자의 편의를 도모할 예정이다

일자리센터 관계자는 “채용행사는 서류전형과 심층면접이 동시에 이뤄지기에 참여기업에 대한 정보를 미리 파악하여 기업에게 적합한 맞춤이력서를 작성하고 호감 주는 이미지를 위한 면접복장 점검과 밝은 표정, 긍정적인 말투 등 이미지메이킹이 특히 중요하다”고 귀띔했다.

행사참여 구인기업에 대한 정보는 고양시 일자리센터 블로그(blog.naver.com/goyang_jobs)와 고양시청 또는 덕양구청 홈페이지에 접속해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고양시 일자리센터는 취업에 필요한 입사서류작성법 및 면접전략, 직장매너 등에 대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계층별로 맞춤운영 중이다.

일자리센터는 오는 29일부터 사흘간 경력단절여성의 취업을 위한 ‘맘취업 2기’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