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대학교는 과학영재교육연구소에서 온라인 생활과학교실 사이사이 과학교실에 참여할 학생들을 모집한다.

사이사이 과학교실은 사이(버)와 사이(언스) 과학교실을 의미하며 올해 두 번째 진행된다.

과학교실 테마는 스포츠, 아트, 자연, 편리 등 4가지다.

각 테마별 활동 가능한 주제를 각자의 관심과 흥미에 따라 직접 선택해 진행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특히 첫 번째 모집에 참여하지 못한 학생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고, 각 가정에서 신기한 과학 키트와 재료를 가지고 실험해볼 수 있는 폭넓은 경험도 선사한다.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과학체험 부재를 해소하고 ‘언제’ ‘어디서든’ ‘과학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7월 모집한 첫 번째 사이사이 과학교실도 많은 관심과 참여로 큰 호응을 얻었다.

접수 및 참여 등 자세한 사항은 사이언스 인천 홈페이지나 인천대학교 생활과학교실(032-835-4977)로 문의하면 된다.

한기순 소장은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과학에 대한 흥미를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지난 첫 번째 사이사이 과학교실 모집에서 보여주신 성원에 보답하고자 보다 차별화된 콘텐츠로 다양한 과학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대학교 생활과학교실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 인천시, 인천대학교, 복권위원회가 협력하는, 과학기술 분야의 교육복지사업이다.

지난 2006년부터 인천시 전 지역의 학생을 주 대상으로 과학체험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