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타당성 조사 긍정적인 결과 도출..도의회도 노력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박근철 대표의원(의왕1)이 GTX-C 노선의 의왕역 정차를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박근철 대표의원이 GTX-C 노선의 의왕역 정차를 위해 대표의원실에서 의왕시의회 윤미경 의장, 이랑이 부의장, 윤미근, 전경숙 의원, 의왕시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 GTX-C 노선 의왕역 정차를 위한 정담회’를 개최했다.(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박근철 대표의원이 GTX-C 노선의 의왕역 정차를 위해 대표의원실에서 의왕시의회 윤미경 의장, 이랑이 부의장, 윤미근, 전경숙 의원, 의왕시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 GTX-C 노선 의왕역 정차를 위한 정담회’를 개최했다.(사진=경기도의회)

박근철 대표의원은 28일(화) 대표의원실에서 의왕시의회 윤미경 의장, 이랑이 부의장, 윤미근, 전경숙 의원, 의왕시 관계자, 시민들과 ‘ GTX-C 노선 의왕역 정차를 위한 정담회’를 개최하고, GTX-C 노선의 의왕역 정차를 위해 머리를 맞댔다.

이날 정담회에는 경기도의회 김명원 건설교통위원장, 경기도청 남도경 철도항만물류국장 등이 배석했다. 

GTX–C 노선은 수원역–금정역–과천역–양재역–양주덕정역을 경유하는 노선으로 총 연장 74.2Km에 이르며, 총사업비는 4조 3,088억원이다. 사업기간은 2018년부터 2026년까지이며, 2027년 개통예정으로 민간투자사업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의왕시는 금정역과 과천역 사이 의왕역에 정차를 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의왕역 인접지역은 현재 3개 지구(146만m²)에 수용인구 2만 7천명 규모로 택지개발이 예정되어 있어 교통망 확충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의왕시가 자체 추진한 사전타당성조사 결과에 의하면 B/C(비용편익비율)가 1.74를 기록하여 의왕역에 정차한다고 해도 충분한 사업타당성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박근철 대표의원은 “오늘 경기도, 도의회, 의왕시 등 3자가 모여서 GTX-C 노선의 의왕역 정차를 위한 건설적인 의견들을 나누는 시간이었다고 생각한다”면서 “사전타당성 조사가 긍정적인 결과를 도출한 만큼 도의회도 함께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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