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단체장실 대부분 샤워시설..일부 침대 갖춘 수면실까지
"수면실 철거" 지적..기관 "시민 눈높이 맞춰 개선방안 논의"

최근 잇따르는 성추문 사건과 관련 단체장들의 집무실이 논란이 된 가운데 인천지역 선출직 단체장들의 집무실이 도마에 오르고 있다.

잇딴 성추문 사건과 관련 샤워시설이나 수면실을 갖춘 단체장들의 집무실이 논란이 되고 있다. 인천지역 내 한 기초단체장 집무실 모습. (사진=김종환)
잇딴 성추문 사건과 관련 샤워시설이나 수면실을 갖춘 단체장들의 집무실이 논란이 되고 있다. 소형 호텔에 가까운 선출직 단체장들의 집무실을 개선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온다. 인천지역 내 한 기초단체장 집무실 모습. (사진=김종환)

16일 일간경기 취재를 종합하면 인천시장과 인천시 교육감, 일선 10개 군수·구청장 등 선출직 단체장들은 사정에 따라 각자 크고 작은 집무실을 두고 있다.

이 단체장들은 해당 집무실에서 접견이나 결재 등의 업무를 보고 있다.

이런 선출직 단체장들의 집무실이 최근 논란의 중심으로 떠오르고 있다.

소형 호텔에 가까운 선출직 단체장들의 집무실을 개선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온다.

이들 단체장 집무실 내에 설치된 수면실을 두고서다.

일각에서는 집무실 내 수면실을 철거하고 관리 감독을 철저히 해야 한다는 목소리도 적지 않다.

또 다른 안희정 전 충남지사나 오거돈 전 부산시장 등이 나올 수 있기 때문이라는 것.

인천지역도 남의 일이 아니었다.

일부 선출직 단체장들이 집무실에 수면실을 두고 있었다.

실제로 인천시교육감과 지역 내 한 단체장 집무실에 침대가 놓인 수면실을 두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인천시장을 비롯해 나머지 단체장 집무실에는 수면실을 두고 있지 않은 것으로 파악됐다.

반면 대부분 단체장들의 집무실 내 화장실에 샤워시설이 설치돼 있었다.

인천시장과 옹진군수, 동구청장 집무실을 제외한 인천시교육감과 7개 기초단체장 집무실 내 화장실에는 샤워시설을 설치했다.

중구는 구청장 집무실 내 샤워시설 설치 여부에 대해 답을 하지 않았다.

김송원 인천경실련 사무처장은 “단체장들의 집무실 내 수면실 등을 설치할 경우 목적을 분명히 하고, 설치 여부도 통일해야 혈세 낭비 논란을 해소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수면실의 경우 기존에 설치돼 있었던 것으로 비용 문제로 철거하지 않았고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24시간 근무 때 외에는 전혀 이용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이어 “현재 철거한다 하더라도 비용이 들어가는 만큼 시민들의 눈높이에 맞춰 개선 방안에 대해 논의를 해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인천지역 내 한 기초단체장 집무실 모습.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