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민원콜센터는 지난 14일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이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14 세계 표준의 날’ 기념식에서 기초지방자치단체 최초로 KS인증부문 유공단체 대상에 선정되어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이날 열린 기념식에서 고양시는 표준화를 통해 국가경쟁력 강화에 이바지한 공로가 인정되어 정부포상이 수여됐다.

고양시는 지난 2010년 기초지방자치단체 최초로 서비스 KS인증을 획득하고 꾸준한 상담품질 개선으로 2014년까지 5년 연속 인증을 유지하며 전국 최고의 고품격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국제표준화기구(ISO, IEC, ITU)는 국제표준의 활성화를 위해 1970년부터 매년 10월 14일을 ‘세계 표준의 날’로 지정하여 매년 170여 개 회원국별로 기념식을 개최하고 있다. 우리나라는 2000년부터 참여하여 국내 표준관련 유일한 행사로 ‘세계 표준의 날’ 기념식을 개최, 표준화를 통해 국가경쟁력 강화에 크게 기여한 개인 또는 단체를 포상하고 격려하고 있다.

KS인증은 산업표준화법 및 산업통상자원부 주관 한국표준협회 서비스 분야에서 규정한 KS 표준 이상으로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품질을 개선·유지한 사업장에 대해 국가가 보증해 주는 제도로, 콜센터 서비스 분야는 2008년부터 시행됐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