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료식도 함께 진행..수료생 취업 연계 적극 지원

부천대학교는 10일 부천IoT혁신센터에서 ‘경기도 VR전문인력 양성사업’ 교육생 작품 발표회와 수료식을 진행했다. 

부천대학교는 10일 부천IoT혁신센터에서 ‘경기도 VR전문인력 양성사업’ 교육생 작품 발표회와 수료식을 가졌다. 
부천대학교는 10일 부천IoT혁신센터에서 ‘경기도 VR전문인력 양성사업’ 교육생 작품 발표회와 수료식을 가졌다. 

부천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주관한 이번 사업은 지난 1월 (재)경기도일자리재단의 공모사업에 선정돼 경기도내 거주자 및 소재대학 졸업 청년들을 서류, 면접 등을 거쳐 선발했다.

교육은 부천테크노파크에 위치한 부천대학교 VR영상센터에서 실시됐으며, 3월16일부터 4개월간 총 320시간에 걸친 이론, 실습, 견학체험, 프로그래밍 등으로 진행됐다. 

이날 부천대학교 김병곤 산학협력단장, 오형민 사업책임교수, 부천대학교 강사진, 경기도일자리재단 문진영 대표이사 및 관계자들과 VR전문업체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생들은 그간 길러온 역량을 발휘해 게임, 치유, 비즈니스 등 다양한 콘텐츠를 직접 기획하고 개발해 시연하고 발표를 진행했다.

교육종료 이전부터 교육생들이 교육기관, 의료기관, 광고업계로 취업되는 성과를 보여줘 취업문의가 이어지고 있으며, 향후에도 부천대학교는 경기도일자리재단과 함께 수료생들에 대한 취업연계를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코로나19 이후 비대면(언택트) 마케팅의 핵심으로 부각되고 있는 VR/AR을 활용하려는 공공과 민간의 다양한 노력이 확대되는 가운데 부천대학교는 인재육성과 일자리창출, 산학협력 등으로 명실공히 4차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는 대학으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부천대학교 VR영상센터는 VR콘텐츠 부분의 인재 양성을 목표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그 밖에도 전국 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자유학기제’ ‘경기 VR해커톤대회’ 공동주관, 경기도 영상 컨텐츠산업 발전방안 연구용역 선정, ‘VR 협의회 주관’ 등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