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는 1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대학생 50명을 대상으로 인구위기 문제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이해를 돕기 위한 찾아가는 사회인구교육을 실시했다.

동두천시는 1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대학생 50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사회인구교육을 실시했다. (사진=동두천시)
동두천시는 1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대학생 50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사회인구교육을 실시했다. (사진=동두천시)

 

 
이날 교육은 인구교육 전문기관인 (사)인구와미래정책연구원 이승우 강사를 초청 '저출산·고령사회 극복, 지방자치단체의 역할과 방향'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동두천시는 2018년부터 급변하는 인구구조에 대비해 각 계층을 대상으로, 다양한 생애주기별 맞춤형 인구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인구감소 위기 극복을 위해 '저출산·고령사회대응과 지속발전을 위한 지원 조례' 제정, 인구정책위원회 출범, 연차별 시행계획 수립, 인구정책실무추진단 운영 등 다양한 분야의 정책들이 유기적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학생들은 이번 교육을 통해 저출산 문제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사회 구성원으로서의 역할에 대해 다시 한 번 고민하면서, 미래에 대해 함께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는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최용덕 시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결혼과 출산의 잠재적 의사결정자이며, 미래사회를 이끌어 갈 대학생들이 인구 문제의 심각성에 대해 공감하고, 가정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정립할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시에서도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인구교육을 추진해, 저출산과 고령사회 극복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