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상희 수원백제한의원 원장
                                    류상희 수원백제한의원 원장

코침 요법은 비강 내 사혈법을 통해 비염 치료에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 또한 비염뿐만 아니라 중풍 예방·두통 어지럼증(현훈) 등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다. 

치료에 효과적인 코침 요법에 더욱 자세히 적어보겠다.

코침 요법은 머리 부위에 열이 올라가서 생기는 뇌혈관의 흐름을 막는 나쁜 피를 뽑아 혈액의 흐름을 더욱 원활하게도와주는 치료 방법이다.

콧속의 점막을 삼능침으로 사혈하는 요법을 말하는 것으로 머리에 뇌압을 낮출 수 있어 중풍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해 예전부터 내려오는 전통적인 침법이다.

우리 머리에 혈압과 열이 상승하게 되면 콧속에 독소가 몰리게 된다.

그렇게 되면 우리의 신체인 코 안에 농이 고이게 된다. 코침요법은 코안 점막에 침을 시술해 신체에 좋지 못한 나쁜 독소를 배출하게 해 신체의 혈액순환을 도와 비염·두통·중풍·고혈압 등 다양한 질환을 치료하게 된다.

요즘 현대인들은 미세먼지 대기오염 등으로 다양한 환경오염문제로 인해 코에 질환을 가지고 있다. 알레르기 비염처럼 많은 사람이 이런 문제들로 일상생활에 많은 불편함을 호소하고 있다.

알레르기 비염의 유병률은 전체 인구의 10%에서 50%로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특히 소아 청소년기에 발생하게 되는 알레르기 비염은 제때 치료하지 않으면 만성화가 돼 수면장애, 기억력 감퇴, 집중력 저하 등이 발생할 수 있다. 이로 인해 학업에 많은 영향을 미치게 돼 학업 성적이 떨어지게 되는 결과를 초래하게 된다.

이럴 때 코의 점막에 침을 놓아 독소를 없애주는 코침 요법은 코 안의 점막이 어혈들을 빼내 줌으로써 알레르기 비염·축농증 등에 치료 효과가 좋은 방법이다.

답답한 코를 시원하게 하는 것은 100세 시대의 건강한 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 올바른 치료를 통해 독자들의 건강한 생활을 누릴 수 있기를 바란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