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 각 기관별 분산 학생지원 통합적 안내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은 사안별 지역기반 지원체계를 총정리한 '안산교육 통합지원 안내도'(통합지원 안내도)를 제작해 오는 23일부터 안산 지역 유‧초‧중‧고 모든 학교에 배부할 예정이다.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은 사안별 지역기반 지원체계를 총정리한 '안산교육 통합지원 안내도'(통합지원 안내도)를 제작해 오는 23일부터 안산 지역 유‧초‧중‧고 모든 학교에 배부할 예정이다.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은 사안별 지역기반 지원체계를 총정리한 '안산교육 통합지원 안내도'(통합지원 안내도)를 제작해 23일부터 안산 지역 유‧초‧중‧고 모든 학교에 배부한다.

안산 지역은 맞벌이 가정이 많고 새로 유입되는 다문화가정 등으로 학생 위기 사항 지원에 대한 학교 의존도가 높은 반면, 신규교사 및 전입교사가 많아 지역 기반 기관에 대한 안내가 상대적으로 미흡한 경우가 많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각 기관별로 분산되어 있는 지원 기관을 통합적으로 안내해야 할 필요성이 꾸준히 요구돼  왔다.

이에 이번에 제작된 통합지원 안내도는 아동학대, 학교폭력, 성폭력, 자살예방, 학업중단 등 학생위기 상황 뿐 아니라 마을배움터, 지역 기반 스포츠활동, 진로 체험 등의 13개의 사안별 지역 기반 치원체계를 총정리해 약 50개 기관의 연락처 및 세부 지원사업을 명시하고 있다.

특히 학생들 눈높이에 맞춰 ‘아동학대를 당했어요’ ‘학습에 어려움을 느껴요’ 등의 구체적인 상황을 제시하고, 이에 맞는 기관을 연계함으로써 위기 상황에 처한 학생들에게 맞춤형 지원을 가능하게 구성했다.

통합지원 안내도는 안산지역 모든 학교의 교실마다 부착해 학생들이 쉽게 활용할 수 있는 교실 게시용 포스터와 교사 참고용의 두 가지로 제작돼 배부할 예정이다.

이동흡 교육장은 “요즘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위기에 처한 학생들이 제대로 된 지원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하고 있다. 이번에 우리 교육지원청에서 제작한 '안산교육 통합지원 안내도'를 통해 교육기관뿐만 아니라 지자체, 지역사회 기관 등을 통합 안내함으로써 우리 학생들이 도움이 필요할 때 빈틈없는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하반기에는 안내 기관을 교육지원청 홈페이지와 연계하는 시스템을 도입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