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전문상담교사 6인으로 구성된 ‘경기도전문상담컨텐츠연구회(이하 경상연)’는 자체 유튜브 채널인 ‘Wee튜브’를 통해 '코로나19 극복 마음성장UP'이란 주제로 교육공동체의 정신 건강을 위한 불안감·우울감·생명존중에 대한 영상을 제작·배포했다.

부천교육지원청은 심리방역 온라인 영상 자료를 제작했다. (사진=부천교육지원청)
부천교육지원청은 심리방역 온라인 영상 자료를 제작했다. (사진=부천교육지원청)

 

경상연은 부천 원미고 김민성·부천 심곡초 조승희·주엽고 최윤환·청운고 임초록·나곡초 승민지·위례푸른초 최지수 6명의 전문상담교사가 모여 주요 심리 문제에 대한 정의와 문제 해결 방법에 대해 쉽고 자세히 알려주는 자료를 초등편과 청소년편으로 구분하여 학교급별 학생들 시각에 맞게 제작해 꾸준히 업로드중이다.

현재 코로나19 극복, 즐거운 등교수업·우울·불안·생명존중과 관련된 영상을 제작하여 경기도교육청·학교·지역교사 커뮤니티에 배포하고있다. 계속 변화하는 환경에 맞춰 온라인 상담컨텐츠 및 학교상담에 대한 소개, 위센터 및 주요 상담기관에 대한 소개를 통해 상담의 문턱을 더욱 낮고 가깝게 할 계획이다.

Wee튜브 자료를 제작하는 원미고 전문상담교사 김민성은“위기상황에 있는 학생들을 지원하는 것이 학교 전문상담의 중요한 역할이다. 

뿐만 아니라 일상 속 학생들의 작은 고민들도 Wee튜브를 통해 학교상담이 지원할 수 있는 영역으로 활성화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해가겠다”고 밝혔다. 

심곡초 전문상담교사 조승희씨는 “초등학생들도 자신의 감정을 구분하고, 대처할 수있고, 코로나 19에 즐거운 학교생활을 할 수 있는 심리방역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