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학생 확진자 발생한 학교 원격수업 전환

9일 인천시교육청은 이날 새벽 미추홀구의 문학초등학교와 남인천여자중학교에서 학생 확진자가 발생하자 이 학교들에 대해 등교 중단을 결정했다. 등교 중단은 오는 19일까지고 이 기간은 원격수업으로 전환된다.
9일 인천시교육청은 이날 새벽 미추홀구의 문학초등학교와 남인천여자중학교에서 학생 확진자가 발생하자 이 학교들에 대해 등교 중단을 결정했다. 등교 중단은 오는 19일까지고 이 기간은 원격수업으로 전환된다. 사진은 코로나19 검체검사를 위해 기다리고 있는 문학초등학교 학생들. (사진=연합뉴스)

학생 확진자가 발생한 미추홀구 지역 내 초등학교와 여자중학교에 대한 등교가 중단됐다.

6월9일 인천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날 새벽 미추홀구의 문학초등학교와 남인천여자중학교에서 학생 확진자가 발생했다는 통보를 받았다.

이에 시 교육청은 인천시청과 인천남부교육지원청, 해당학교와 긴밀한 업무협의를 거쳐 등교 중단을 결정했다.

등교 중단은 오는 19일까지고 이 기간은 원격수업으로 전환된다.

도성훈 교육감은 “무더운 날씨 속에서 방역 복을 입고 검사를 해주시는 의료진께 감사드린다”며 “오늘 검사 받은 학생들과 교직원 모두 음성 판정 받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학진자가 발생한 해당 학교에는 선별진료소가 설치돼 검사대상으로 분류된 학생과 교직원이 검사를 진행 중이다.

검사 대상은 문학초교가 380명이고 남인천여중이 318명이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