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교육지원청 5월4일까지 1학기 수강신청 접수
총 100개의 강좌 개설 예정, 최대 3강좌까지 신청 가능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22일부터 5월 4일까지 2020 경기꿈의대학 1학기 수강신청을 받는다. 

경기꿈의대학은 고등학생들이 스스로 진로와 적성을 찾도록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대학과 협력하여 2017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프로그램으로, 안산 지역에서는 지난해에 2천598명이 참여하는 등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올해 안산지역에서는 한양대, 신안산대, 안산대 등 지역 대학을 학생들이 직접 방문해 수강하는 방문형 81강좌와 대학의 강사가 송호고, 성안고 등 지역 고등학교로 찾아가는 거점형 19개 강좌,  총 100개 강좌를 개설한다. 

모든 강좌는 무료수강을 원칙으로 하며 1인당 최대 3강좌까지 수강 신청 가능하고, 8주간 17차시로 운영되며, 5월 18일부터 강좌별로 개강한다. 

특히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개강 후 2회차(4시간)까지 쌍방향 온라인 수업으로 운영하고 6월 15일부터 오프라인 수업을 실시할 예정이나 코로나19 상황이 안정되지 않을 경우 온라인 수업 운영기간이 확대될 예정이다.

경기꿈의대학 강좌 수강을 희망하는 고등학생 및 또래에 해당하는 학교밖 청소년은 경기꿈의대학 홈페이지에서 수강 신청할 수 있다. 

수강신청은 3차에 나누어 진행하며 회차별 자동추첨을 통해 마감강좌와 수강학생을 확정하여 안내한다.

자동추첨에 선정되지 못하더라도 5월 4일부터 5월 7일까지 개설 확정강좌 중 정원미달 강좌에 대한 선착순 모집을 실시하여 수강신청기간 내 신청하지 못한 학생들에게 한 번 더 기회를 부여한다. 

이동흡 교육장은 “학생들의 자기계발에는 수없이 다양한 방식이 존재한다. 경기꿈의대학의 다양한 강좌를 통해 삶의 역량을 기르는 참다운 경험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