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윤 후보.
                                               최종윤 후보.

13일 오전 더불어민주당 최종윤 하남 후보가 감일· 교산지구 공약을 발표했다.

최종윤 후보는 감일지구에 대해, 자족도시로서 기반을 조성할 ‘스마트시티’로서의 기반을 다지고, 인구 증가로 인한 행정수요에 대비하기 위해 감일공공복합청사의 건립을 빠르게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최 후보는 “사물인터넷망 구축을 통해, 도시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하고, 이로 인해 감일지구 주민들의 삶의 질이 높아질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또한 최 후보는 △유휴부지에 미세먼지 저감숲 조성 △감일지구에서 발굴된 한성 백제 유물 전시를 위한 박물관 및 역사유적공원 설립 추진 △12단지 앞 방음터널 설치 △감일종합사회복지관 건립 △대중교통 노선버스 안정화 및 대중교통 서비스 개선 △ 등하교 통학지원 등을 추진을 감일지구 공약으로 제시했다.

교산신도시에 대해서는 주민과의 충분한 협의를 통한 이주대책과 보상대책을 수립하겠다고 밝혔다. 최 후보는 “보상대책에 대해서는 주민이 동의하는 방식의 평가방식을 우선적으로 고려하고 이주대책에 대해서도 주민의견을 우선 수렴토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특히 ‘민관협의체(가칭)’를 구성해, 주민의 의견을 충분히 반영하는 방향으로 교산신도시의 개발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