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간 인천지역서 현장보조활동·소방안전 홍보 등 활동예정

인천시 화재 진압, 구조, 구급 등 소방업무를 분담할 신임 의용소방대장과 부대장 등 17명이 새롭게 임명됐다.

7일 인천소방본부에 따르면 이날 오전 인천시청 공감회의실에서 의용소방대 임명장 수여식을 개최했다. (사진=인천소방본부)
7일 인천소방본부에 따르면 이날 오전 인천시청 공감회의실에서 의용소방대 임명장 수여식을 개최했다. (사진=인천소방본부)

7일 인천소방본부에 따르면 이날 오전 인천시청 공감회의실에서 의용소방대 임명장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날 임명장 수여식에는 박남춘 인천시장, 김영중 인천소방본부장, 소방관계자, 의용소방대 연합회 임원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에 임명된 17명의 신임 의용소방대장과 부대장은 앞으로 3년간 각 의용소방대를 이끌며 지역에서 발생하는 화재는 물론 각종 재난현장을 찾아 현장 보조활동을 수행한다.

더불어 화재예방과 소방차 길 터주기 캠페인, 수난사고 예상지역 순찰활동, 지역사회의 소외된 계층 등을 위한 봉사활동 등 각종 소방안전 홍보에 적극 나선다.

박남춘 시장은 이날 격려사에서 "바쁜 생업에도 지역 안전을 위해 최일선에서 노력하시는 의용소방대원들이 있어서 마음 놓고 시정활동을 할 수 있다"며 "앞으로 인천을 위해 더욱 적극적인 참여와 활동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