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경제청, 관광 · 마이스분야 IFEZ 산업혁신아카데미 성황리 마무리
상태바
인천경제청, 관광 · 마이스분야 IFEZ 산업혁신아카데미 성황리 마무리
  • 안종삼 기자
  • 승인 2019.11.20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인천연구원, 인천대학교와 공동주최하는 ‘관광·마이스(MICE)분야 인천경제자유구역(IFEZ) 산업혁신 아카데미’가 20일 오후 인천대학교에서 개최됐다고 밝혔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과 인천연구원, 인천대학교와 함께 공동주최하는 ‘관광·마이스(MICE)분야 인천경제자유구역(IFEZ) 산업혁신 아카데미’가 20일 오후 인천대학교에서 열렸다. <사진=인천경제자유구역청>

올해 처음 열린 이날 행사는 지역 내 ‘관광·마이스 산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산·학·관·연 네트워크 구축 및 협력 활성화를 통한 ifez 혁신성장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 행사는 인천관광심포지엄과 공동으로 개최돼 스마트 관광·마이스 개념을 지역 내 관련 산업 혁신에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 논의하는 실질적인 자리가 됐다는 평가다. 

이번 행사에서는 관광 관련분야 기업, 학계, 대학생, 시민 등을 대상으로 경희대 구철모 교수와 윤희식 에어비엔비 정책총괄이사가  ‘스마트 관광·마이스’를 주제로 강연했다. 대담 진행은 ㈔관광서비스산업연구원 이사장인 김준우 인천대 교수가 맡았다.

1부는 구철모 경희대 교수가 ‘미래관광과 스마트 관광’을 주제로 스마트 관광의 정의와 실제 사례를 통해 미래 관광의 모습을 고찰했고 2부에서는 황희진 에어비앤비(Airbnb) 이사가 ‘에어비앤비 현황과 국내 전략 그리고 미래’를 주제로 공유경제의 대표적인 사례인 ‘에어비앤비의 전 세계적인 현황과 국내 시장 진입 전략’에 대해 논의했다.

관광·마이스분야 IFEZ 산업혁신 아카데미를 책임지고 있는 인천대학교 정진영 교수는 “최근 인천 관광·마이스산업의 급격한 양적 성장에도 불구하고, 관광·마이스 산업 생태계가 미약하다는 비판이 꾸준히 제기되어 왔다”며 “ IFEZ 산업혁신 아카데미가 관련 관광·마이스 분야 산업 생태계 구축에 디딤돌이 됐다"고 강조했다.

이번에 개최된 IFEZ 산업혁신 아카데미는 인천경제자유구역청, 인천연구원, 인천대 산학협력단 3개 기관이 상호 협력해 스마트시티·에너지, 바이오·헬스케어, 스마트 마이스, 로봇·무인이동체, 전통제조사업 등 5대 사업 분야  중심으로 각 산업분야 전문가를 초청해 산업혁신 아카데미를 정기 개최하고, 참가 구성원의 협력, 정보 공유 및 네트워킹을 통해 산학연 협력 기반을 마련하는 사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