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와이 호놀룰루시의회 의장단 인천시 방문
상태바
하와이 호놀룰루시의회 의장단 인천시 방문
  • 홍성은 기자
  • 승인 2019.11.18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와이 호놀룰루시의회 의장단 일행이 인천시를 방문했다.

18일 오후 호놀룰루시의회 대표단이 인천시를 방문했다. 박남춘 인천시장이 이카이카 앤더슨(Ikaika Anderson) 호놀룰루시의회의장과 면담을 하고 있다. <사진=홍성은 기자>

18일 인천시에 따르면 지난 2012년 11월 19일 우호 교류 협정을 체결한 후 시행되고 있는 상호 방문 행사에 따라 이날 오후 호놀룰루시의회 의장단 일행 8명이 인천시를 방문했다.

특히 이날 방문에는 이카이카 앤더슨 호놀룰루시의회 의장이 의장으로 선출된 이래 첫 인천 방문으로 의미가 남다르다.

이번 호놀룰루시의회 대표단은 지난 17일 강화도 평화전망대와 전등사 등을 시찰하고 접견 당일 오전에는 송도 IFEZ(인천경제청)을 방문해 홍보관, 스마트시티 운영센터, 수상택시 등도 체험했다.

앞으로 의장단 일행은 남은 일정동안 서울시의회를 방문하고, 인천 이민사 박물관과 월미전통공원을 견학한 후 오는 21일 오후 호놀룰루로 출국할 예정이다.

나기운 인천시 국제협력과장은 “이카이카 앤더슨(Ikaika Anderson) 호놀룰루시의회 의장단 일행들의 인천에 대한 계속적인 관심과 방문에 감사하다”며 “인천시와 호놀룰루시 간의 상호협력을 더욱 굳건히 하고 서로가 상생·발전할 수 있는 우호 관계를 도모하는데 매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호놀룰루시는 시청과 시의회가 전부 자매교류를 맺은 도시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