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옥정호수스포츠센터' 내일 개관
상태바
양주시 '옥정호수스포츠센터' 내일 개관
  • 조영욱 기자
  • 승인 2019.10.29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주시는 시민들의 건강복지 증진에 크게 기여하게 될 ‘옥정호수스포츠센터’가 31일 개관과 함께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양주시민의 오랜 숙원이던 ‘옥정호수스포츠센터’가 30일 문을연다. 옥정호수스포츠센터는 옥정신도시 ‘양주 스마트시티(U-city) 복합센터’ 내에 위치해 있으며 연면적 4천201㎡에 지하2층, 지상3층 규모로 건립됐다. <사진=양주시>

양주시민의 오랜 숙원이던 ‘옥정호수스포츠센터’는 옥정신도시 ‘양주 스마트시티(U-city) 복합센터’ 내에 위치해 있으며 연면적 4,201㎡에 지하2층, 지상3층 규모로 건립됐다.

주요시설로는 지하1층에 성인풀(25m) 6레인과 유아풀(18m) 2레인 규모의 수영장과 GX룸을 비롯해 1층 헬스장, 2층 다목적체육관 등을 갖추고 있다.

스포츠센터는 양주시 시설관리공단에서 관리·운영할 예정으로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6시부터 저녁 10시, 토요일과 공휴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매월 3주차 일요일은 정기휴관일이다.

한편 옥정호수스포츠센터 프로그램 참여자 공개모집 결과 시민들의 많은 관심으로 수영, 필라테스 등 80개 프로그램에 3천912명이 접수, 평균 경쟁률 2.4:1, 최고 경쟁률 9.1:1(필라테스)을 기록하는 등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성호 양주시장은 “옥정호수스포츠센터가 시민의 건강증진과 여가활동을 통한 삶의 질 향상 등을 위한 복합문화공간으로서의 역할을 충분히 수행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시민 건강복지 증진을 위한 생활체육 활성화 기반 구축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