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 고양지청(지청장 김진태)은 지난 29일 오후 3시 고양고용센터 4층 세미나실에서 한국산업인력공단 경기북부지사, 고양·파주지역 특성화고(고양 5개교, 파주 2개교)이 참석한 가운데 “현장실습과 우수 훈련기업 연계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관내 7개 특성화고등학교장 및 고용노동부 고양지청장 및 한국산업인력공단 경기북부지사장이 참석했으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일학습병행기업 등 우수 인력양성기업에서 특성화고 재학생 등이 현장실습을 수행할 수 있도록 유기적으로 협력하여 집중 지원하기로 했다.
 
앞으로 고용노동부 고양지청은 학교별 현장실습 일정을 파악하여 현장실습생이 일학습병행기업 등 체계적 교육 훈련과정에 따라 실습을 받을 수 있도록 행·재정적으로 지원하고, 인력공단은 우수 훈련기업 리스트를 특성화고에 제공하며, 채용지원서비스를 신청한 일학습병행기업에 특성화고 현장실습생을 취업알선 할 예정이다.

고양고용노동지청 김진태 지청장은 “특성화고 재학생들이 일학습병행제 참여기업 등 우수 훈련기업에서 체계적인 교육과정에 따라 현장실습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이는 일학습병행제 정착 및 청년일자리 창출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