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FAIR KOREA’10월 1일부터 4일까지 고양 킨텍스에서 개최
○ 총 836개사 1,102개 부스 참가해 총 2만 여 개 제품 선보여
○ 경품행사, 세미나, 교육, 공연 통해 재미와 다양한 정보 얻을 수 있어

 

창업부터 글로벌 비즈니스까지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중소기업 최고의 마켓플레이스인 ‘2014 G-FAIR KOREA’가 그 성대한 막을 올렸다.  

경기도와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이하 중기센터)는 1일(수) 고양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2014 G-FAIR KOREA(대한민국 우수상품 전시회)’ 개막식을 올렸다고 밝혔다.

올해로 17회째인 ‘2014 G-FAIR KOREA’는 경기도와 전국중소기업지원센터협의회가 주최하고 중기센터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중소기업 종합전시회로 10월 1일부터 4일까지 나흘간 고양시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진행된다. 

개막식에는 경기도 행정2부지사를 비롯해 경기도의회의원, 코트라, 전국중소기업지원센터협의회 및 중기센터 관계자 등 총 200여명이 참석했다.

개막식에 참석한 김희겸 행정2부지사는 “70만개 일자리 창출 프로젝트는 중소기업이 살아나야 가능한 일”이라며, “이번 G-FAIR KOREA를 통해 많은 중소기업이 국내외 판로를 개척하고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날 개막식에는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인파가 몰려 성황을 이뤘으며, 6년째 G-FAIR KOREA를 참가하고 있는 ㈜퀸-아트의 윤석성 대표이사는 “3년 전 G-FAIR KOREA를 통해 만난 베트남 바이어와 지금까지 거래가 이어져 오고 있다”며, “올해도 실질적인 성과를 거두고 시장 동향을 파악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전시회에는 총 836개사, 1,102개 부스가 참가해 생활용품, 가전, 전기전자, IT제품, 패션・뷰티・레저・선물용품 등 우수상품 2만 여개를 선보이며, 관람객들은 전시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G-FAIR KOREA에서는 참가기업의 실질적인 비즈니스 성과를 이끌어내기 위해 1일부터 2일까지 이틀간 역대 최대 규모의 국내외 바이어를 초청해 수출・구매 상담회도 연다. 

해외바이어는 ▲중국 140개사, ▲일본 34개사, ▲아세안과 중동 161개사, ▲북미 41개사, ▲러시아·CIS 33개사, ▲유럽 19개사 등 40여개국에서 500여명이 참석하며, 중기센터의 해외 통상사무소인 경기비즈니스센터(GBC)와 KOTRA 해외무역관, 세계한인무역협회(OKTA)의 네트워크를 통해 검증된 바이어들이다.

또 인터파크와 G마켓, 옥션, 롯데홈쇼핑, 홈앤쇼핑, NS홈쇼핑, 롯데마트, 이랜드리테일, 농협유통, 다이소, 근로복지공단, 한국지역난방공사, 두산건설, 삼성SDI, LG유플러스, KT커머스 등 400여명의 구매담당자가 참가해 대・중소기업 상생 협력을 위한 장이 펼쳐진다.  

1일부터 3일까지는 중소기업이 기업 운영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중기센터, 코트라, 킨텍스 및 공공기관, 대학, CEO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이 창업부터 해외시장진출 까지 다양한 주제로 세미나를 진행한다.  

마지막으로 연휴를 맞아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공연과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전시장에서는 K-POP 댄스팀, B-Boy 공연, 마술, 퓨전국악 등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이 행사기간 내내 이어지며, ‘스파크’ 경승용차와 LED TV, 김치냉장고 등을 비롯 참가기업의 4만 여 개 제품을 이벤트를 통해 현장에서 증정한다. 

G-FAIR KOREA 입장료는 무료이며, 관람객들은 참가 기업의 우수한 제품들을 최대 30%까지 할인 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한편, G-FAIR KOREA 관련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gfair.or.kr)를 참조하거나 G-FAIR KOREA 사무국(031-259-6537~8)으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