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성 고양시장은 지난 24일 오전 경기 북부권역 시장군수 간담회에 참석해 남경필 경기도지사를 만나 ‘한류월드와 MICE복합단지 연계 발전전략’, ‘경기컨벤션뷰로 고양시 이전’, ‘경기도 권역별 가구공동판매장 및 물류센터 고양시 건립’ 등 현안을 건의했다.

특히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북부구간 통행료 인하 건에 대해서도 경기도와 관련 시·군간 협력을 통해 강력히 대응해 나갈 필요성에 대한 인식을 같이하였으며, 한류관광 MICE 복합단지 추진에 따른 협약사항에 대해 한국관광공사가 재원확보의 어려움 등의 사유로 일방적으로 파기한 것에 대해 경기도 차원의 강력한 대응을 촉구했다.

또한 경기도 각 시·군의 현안을 전 방위적으로 논의하고 풀어갈 수 있도록 도와 시·군간 상시적 TF팀 구성 운영의 필요성을 제안하고, 지방자치단체의 재정건전화를 위한 국가 차원의 재정 재분배와 함께 광역행정에 따른 자치권 확대 등 중앙정부를 설득하고 대통령의 결단을 촉구하는 공격적이고 전략적인 큰 비전으로 경기도가 모범적으로 나서줄 것을 요청하였다.

이에 남경필 지사는 “시장·군수와 도가 힘을 합쳐 최선을 다하면 현안사항을 하나하나 해결해갈 수 있을 것”이라며 시장 군수의 적극적인 협력을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