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FAIR KOREA’ 10월 1일부터 4일까지 고양시 킨텍스에서 개최

국・내외 대형 바이어가 한 자리에 모인다.

경기도와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이하 중기센터)는 10월 1일부터 4일까지 고양시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열리는 ‘2014 G-FAIR KOREA’에 국・내외 대형 바이어를 초청했다고 밝혔다.

G-FAIR KOREA에서는 그동안 중소기업의 어려움이었던 수출 및 구매 상담이 쉽게 이뤄질 수 있도록 역대 최대 규모인 40여 개 국 500여명의 해외 바이어와 국내 제조 및 유통 대기업, 공공기관 구매담당자 300여명을 초청했다.

국・내외 바이어와의 상담은 G-FAIR KOREA 개막 첫날인 10월 1일부터 2일까지 이틀간 진행되며, 국내·외 바이어들이 직접 행사장을 돌며 기업과 일대일 상담을 벌인다.

먼저, 이번 참가 예정인 해외 바이어는 450개사 500여명으로 역대 최대 규모이다. 참가 바이어는 중기센터 통상사무소인 경기비즈니스센터(GBC)와 KOTRA 해외무역관, 세계한인무역협회(OKTA)의 네트워크를 통해 선정돼 한국 제품에 대한 구매의사가 높은 검증된 바이어들이다.

참가 국가는 ▲중국 140개사, ▲일본 34개사, ▲아세안 및 중동 161개사, ▲북미 41개사, ▲러시아・CIS 33개사, ▲유럽 19개사 등이다.

특히 이번 G-FAIR KOREA 기간은 중국 최대 명절인 중추절과 겹쳐 중국 바이어의 불참이 우려됐으나 140여 개 사의 중국 바이어가 참가 신청을 해 G-FAIR KOREA가 국제적인 중소기업 대표 전시회로 입지를 굳혔음을 보여준다.

또한 경기도와 중기센터는 체인스토어・홈쇼핑・온라인쇼핑・유통대기업・제조대기업・공공기관 300여명의 구매담당자를 유치해 대・중소기업의 상생 협력을 통한 중소기업 판로 확대에 박차를 가한다.

이번에 G-FAIR KOREA에 참가하는 기업은 ▲인터파크, G마켓, 옥션 등의 온라인쇼핑, ▲롯데홈쇼핑, 홈앤쇼핑, NS홈쇼핑 등의 홈쇼핑, ▲롯데마트, 이랜드리테일, 농협유통, 다이소 등의 체인스토어, ▲근로복지공단, 한국지역난방공사, 한국우편사업진흥원 등의 공공기관, ▲두산건설, 필립스, 삼성SDI, 삼성디스플레이, LG유플러스, KT커머스 등의 제조대기업을 포함해 총 150여 개 사다.

한편, 중기센터는 지난해 개최한 G-FAIR KOREA에서 해외바이어와는 총 6억 7,800만불의 상담실적을 거뒀으며, 국내 대기업 구매담당자와는 999억원의 상담실적을 거둔바 있다.

G-FAIR KOREA 관련 보다 자세한 사항은 사무국(031-259-6537~8)으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