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교육지원청은 학생들의 꿈을 향한 도전을 꿈의학교에 참여하여 학생들의 성장모습을 공유하기 위해 20일, 여주 한강문화관에서 여주 꿈의학교 성장나눔발표회’를 개최했다. 

여주지역 20개 꿈의학교가 참여한 성장나눔발표회는 학생들의 주도적 참여로 공연, 전시, 체험부스 등 꿈의학교별 특색을 담은 프로그램들로 구성되었으며, 꿈의학교는 물론 교육자원봉사센터와 청소년 자원봉사자도 참여하여 마을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축제의 프로그램으로는 실내 전시와 함께 야외의 14개 부스에서 목공, 심폐소생술 체험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오후에는‘나도예술가 꿈의학교’의 김성진(세종고 3), 이수현(세종고 1) 학생의 진행으로 전통무용, 뮤지컬, 창작동요 등 공연과 활동 영상  상영 등이 이어졌으며, 모든 참가자들이 플래시몹을 함께하는 것으로 행사를 마무리하였다.

이번 행사에 이항진 여주시장이 참석하여 "여주시가 갖고 있는 풍부한 문화예술 인적자원을 활용해 여주 학생들에게 문화예술 교육 기회가 제공되고, 학생들이 꿈을 키울 수 있다는 것에 대해 뿌듯함을 느낀다"고 격려하였다.

강무빈 교육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여주 지역
특성에 맞는 꿈의학교로 발전하고, 학생들은 꿈의학교를 통해 자신의 꿈을 향해 한발짝 더 다가갈 수 있길 바란다"고 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