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왕문화제 축하의 메시지 전해와

9일 세종대왕문화제 기념식에 여주시와 깊은 인연을 맺고 활발하게 교류를 펼치는 있는 자매도시와 동주도시 대표 및 사절단 40여 명이 대거 방문하여 세종대왕문화제 기념식에 대한 뜨거운 관심과 축하의 메시지를 전했다.

이 날 여주시를 방문한 서울 송파구, 동대문구, 종로구, 아산시, 파주시, 경기도 광주시, 양주시, 충주시, 공주시는 그간 여주시와 각종 축제 상호 축하방문, 농특산물 팔아주기, 자매도시 캠프 운영 등 다양한 실질적인 교류를 통해 돈독한 우호관계를 다져오고 있는 도시들이다.

9개 도시 방문단은 세종대왕문화제 기념식 참석, 도검장 제작 시연설명회 참여, 황포돛배 승선 관람으로 일정을 소화한 후 여주시가 준비한 환영오찬회에서 교류 도시 간 우호증진을 위한 다양한 의견들을 나눴다.

이 날 환영오찬을 주관한 김현수 여주부시장은 세종대왕문화제가 자매도시와 동주도시 간 시민들이 함께 참여하는 문화교류의 기회로 발전하는 계기가 되고, 앞으로도 적극적인 교류활동으로 도시 간 상생발전 해 나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파주시 이대직 부시장을 비롯한 9개 도시의 방문단 대표와 사절단은 여주시 영접 공무원들의 따뜻한 환대에 고마움을 전하며 앞으로도 여주시와 더욱 활발한 교류활동을 희망한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