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영종 스카이리조트, 국제전기전자엔지니어학회 학술행사 -

 

2014 정보·통신기술 국제심포지엄 (ISCIT 2014) 이 인천시의 주최 아래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영종 스카이리조트 회의실에서 개최된다.

이 행사는 전기통신분야의 세계적 단체인 국제전기전자엔지니어학회 (IEEE) 회로 및 시스템 분과 소속의 국제학술행사다.

2001년부터 호주, 태국, 중국, 일본 등을 순회하면서 매년 개최돼 올해로 14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2009년 인천지역 최초로 IEEE 행사를 개최한 이후 5년만에 다시 인천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정보·통신기술 분야의 다양한 고급기술과 최신정보들을 발표하고 연구물에 대한 상호 학습의 장을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전 세계의 정보·통신기술 관련 전문가들이 모여 분야별로 논문을 발표하고 토론하는 시간을 갖는다.

또한, 시아오징 후앙 교수를 비롯해 정주, 게자콜롬반 등 호주, 중국, 헝가리의 저명한 정보·통신기술 전문가 등 26개국 500여명이 참가할 예정이며, 일반세션 과 특별세션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일반세션에서는 화상처리, 무선랜, 센서네트웍, 신경망이론, 신호처리, 정보보호, 빅데이터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국내외 정보·통신기술 전문가들이 논문을 발표하며, 특별세션에서는 U-ITS, 네트웍 보안, 밀리미터웨이브 기술, 초고대역 주파수를 사용하는 차세대 이동통신 5G의 비전 등 최신 기술 등에 대한 발표가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국제학술대회와 아시안게임을 계기로 인천의 ICT 및 스마트시티 기술을 전 세계에 알리고 송도국제도시를 비롯한 인천시의 발전상을 홍보해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세계 유수 대학 및 연구원과 지역 전문가의 협력체계를 강화해 지역내 통합적 U-City 추진 주체로서 보다 적극적인 활동을 전개해 나가기 위한 계기로 삼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