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원지 미신고 불법행위 업소

○ 경기도 특별사법경찰단 불법영업행위 음식점 등 대거적발

- 남양주 수락산, 수원 광교산 등 14개 유원지·계곡서 106개소 적발

○ 특사경 상습 미신고 업소 329개소, 데이터베이스화 해당 지자체에 통보

 

남양주 수락산, 수원 광교산 등지에서 신고도 하지 않고 불법으로 영업을 해 온 음식점들이 경기도 단속에 무더기로 적발됐다.

경기도특별사법경찰단은 지난 8월 11일부터 8월 20일까지 9일간 도내 주요 유원지와 계곡 14곳을 대상으로 불법행위 단속을 벌인 결과 미신고 음식점 106개소를 적발, 형사 처벌과 동시에 해당 지자체에 적절한 조치를 취해 줄 것을 요청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에 적발된 업소를 지역별로 보면 ▲남양주시 수락산 계곡 18개소 ▲수원시 광교산 상수원보호구역내 18개소, ▲고양시 북한산 인근 장릉천 계곡 주변 7개소 ▲과천시 서울대공원 주변 8개소, ▲양평군 용문산 조계골, 중원계곡 일대 14개소 등이다.

한편, 이번 단속에 따라 경기도 특사경이 적발한 미신고 불법 음식점과 숙박업소는 모두 329개소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종류별로는 식품접객업소가 306개소, 숙박업소가 23개소였으며 입지별로는 유원지, 계곡이 202개소, 바닷가, 항구는 46개소였다.

경기도 특사경 관계자는 “미신고 형태로 운영되는 업소는 신고된 업소와 달리 행정기관의 정기적인 위생관리에서 제외돼 있어, 불량식품 판매 가능성이 높다”며 “상습적인 미신고 업소 329개는 데이터베이스화 해서 리스트를 해당 지자체에 통보하는 등 지속적 관리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