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 2층~지상 최고 36층, 7개 동, 전용 49~84㎡ 총 719세대(240세대 일반분양)

대림산업은 오는 30일 안산시 단원구 선부동에서 ‘e편한세상 선부광장’의 주택전시관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설 예정이다.

‘e편한세상 선부광장’은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선부동 961일원에 위치한 군자주공7단지를 재건축하는 아파트다. 지하 2층~지상 최고 36층, 7개 동, 전용 49~84㎡, 총 719세대 규모로 구성되며 이 중 240세대가 일반 분양된다. 일반분양세대 면적 별 세대수는 ▲49㎡ 6세대 ▲59㎡A 29세대 ▲59㎡B 15세대 ▲59㎡C 27세대▲74㎡ 127세대 ▲84㎡A 26세대 ▲84㎡B 10세대다.

‘e편한세상 선부광장’의 평균 분양가는 3.3㎡당 1250만원대로 주변 시세대비 경쟁력을 갖췄다. 계약조건도 합리적이다. 1차 계약금은 1000만원이며 중도금 이자후불제가 적용된다.

청약일정은 4월 3일(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4월 4일(수) 1순위 청약접수를 진행한다. 이어 4월 5일(목)에는 2순위 청약접수를 받는다. 당첨자발표는 4월 11일(수)이며, 정당계약은 4월 22일(월)부터 4월 25일(수)까지 3일간 진행된다.

안산 e편한세상 선부광장 조감도

■ 단지 바로 앞에서 누리는 풍부한 광역교통망

‘e편한세상 선부광장’은 풍부한 광역교통망을 자랑한다.

우선 단지 바로 앞에는 오는 6월 개통을 앞둔 소사-원시선 선부광장역(가칭)이 위치해 도보로 이용이 가능하다. 특히 이는 향후 개통될 소사-대곡선(2021년 예정), 신안산선(2023년 개통 추진)과 연결될 예정이어서 서울 접근성이 대폭 강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인접해 있는 지하철 4호선 초지역도 2021년 인천발 KTX 정차역으로 확정돼 개발 수혜가 기대된다. 초지역은 향후 지하철 4호선, 수인선, 소사-원시선, KTX 등 총 4개 노선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대규모 환승역으로 개발될 예정이다. 이 밖에 영동고속도로, 평택~시흥간 고속도로, 서해안 고속도로의 접근성이 뛰어나 차량, 지하철, KTX 등을 모두 아우르는 전국구 광역교통망을 누릴 수 있을 예정이다.

■ 선부광장 등 다양한 공원 인접해 쾌적한 주거환경, 교육 및 생활 인프라도 풍부

‘e편한세상 선부광장’은 단지 바로 앞 선부광장을 비롯해 반경 1km 내 선부1•2공원, 관산공원, 화랑유원지 등 약 10개의 공원이 위치하고 있어 풍부한 그린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

다양한 생활인프라와 교육환경도 잘 갖춰졌다. 원일초가 단지와 맞붙어있으며, 선일중 역시 길 맞은편에 위치해 도보 통학 시 5분이 채 걸리지 않는다. 또한, 관산초•원곡중•관산중•원곡고•관산도서관•단원어린이도서관 등이 모두 도보권에 자리하고 있다. 이외에도 단지는 홈플러스 안산선부점, 하나로마트, 재래시장, 한도병원, 시청, 주민센터 등의 편의시설과도 가까워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 선부광장 리모델링 사업, 초지역 일대 테마타운 아트시티 등 개발 호재 잇따라

‘e편한세상 선부광장’은 주변으로 다양한 개발사업이 잇따르고 있어 이에 따른 수혜가 기대된다. 먼저 단지 앞에 위치한 선부광장은 대규모 리모델링 사업을 통한 통합선부광장으로 재탄생을 앞두고 있다. 기존 육각형 형태로 남•북이 구분되어 있던 선부광장은 이번 공사로 인해 하나로 합쳐진 원형으로 변경되며, 놀이터•바닥분수•중앙무대•선큰광장•선부역사 출입구 등이 설치된다.

또 대규모 환승역으로 모습을 바꾸는 초지역 일대는 주거, 교육, 쇼핑, 문화예술이 집약된 테마타운 아트시티로 개발된다. 이 밖에도 통합선부광장 주변은 이번 ‘e편한세상 선부광장’을 포함해 약 7000여 세대 규모의 브랜드타운이 형성되고 있어 안산을 대표하는 새로운 주거타운으로 거듭날 것에 대한 기대를 모으고 있다.

■ 재건축 아파트에서 보기 드문 특화설계 적용

‘e편한세상 선부광장’은 입주민의 만족도를 극대화할 수 있는 다양한 특화설계가 적용된다. 먼저 단지는 전세대가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 84㎡ 이하의 중소형 아파트로 구성된다. 남향 위주 배치를 통해 채광과 통풍에 신경 썼고, 일반 재건축 아파트에서 보기 드문 판상형 4Bay구조(일부 세대 제외)를 적용해 실수요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e편한세상만의 특화설계도 도입된다. 세대 내부에는 모서리 부분까지 끊김이 없는 단열 라인과 열교 차단 설계를 적용해 결로 발생을 줄였다. 또 거실과 주방에는 일반 아파트보다 2배 두꺼운 60mm 바닥차음재를 설치해 층간 소음을 효과적으로 저감했다. 특히 일부 세대에는 침실 드레스룸, ㄷ자형 주방, 현관 워크인창고, 복도 팬트리 등이 적용될 예정이어서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입주민의 편리한 주거 생활을 위한 설계도 도입된다.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조명, 가스, 난방 등을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으며 200만 화소 CCTV를 적용해 보안을 강화했다.

이 밖에도 단지 내 커뮤니티시설은 피트니스센터, 키즈룸, 골프연습장, 작은도서관 등 모든 연령대를 고려해 적용된다. 또 주차장은 일반 주차장 대비 10cm 넓은 설계(일부 제외)가 적용돼 여유로운 주차공간을 확보할 예정이다.

‘e편한세상 선부광장’ 분양관계자는 “e편한세상 선부광장은 교통개선 및 개발호재가 잇따르는 선부광장 일대에 입지하고, 주변의 재건축 단지와는 차별화된 특화설계가 적용돼 실수요자들의 문의가 상당하다”며 “안산시를 대표하는 중심단지로 거듭날 수 있게 최선을 다할 것으로 앞으로의 일정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e편한세상 선부광장’의 주택전시관은 안산시 단원구 선부동 1071-10번지에 마련되며 입주는 2020년 11월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