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월 25일부터 5월 11일까지 고양시 호수공원에서 개최된 2014고양국제꽃박람회가 ‘산업통상자원부 국제행사 인증’을 받아 2015년 고양국제꽃박람회까지 정부인증 국제행사 자격을 취득했다.

산업통상자원부 국제?국내행사 인증은 국내에서 개최되는 박람회, 전시회의 신뢰성과 객관성 있는 자료와 정보 등을 엄격한 심사를 통해 공인된 행사임을 인증하는 제도이다. 

이미 지난 2011년 자치단체 최초로 지식경제부에서 인증 받은바 있는 고양국제꽃박람회는 국내에서 열리는 화훼박람회로는 유일하게 4년 연속 국제 행사 인증을 받는 쾌거를 올렸다. 

2014고양국제꽃박람회의 전시면적, 참가업체, 참관객, 수지분석 등 세부현황 자료 검토와 현장점검 등의 모든 과정을 성실히 수행하여 지난 8월 국제행사인증을 획득하였다. 특히 올해는 세월호 여객선 침몰 사고 직후 많은 대내외적 어려움 속에 개최된 행사임에도 불구하고 내실 있는 성과를 거둔 것으로 평가받았다.  

산업통상자원부 국제행사인증을 통하여 고양국제꽃박람회는 신뢰성 확보 및 마케팅 효과를 톡톡히 올릴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올해 인증을 통하여 2015년도 국내 전시회 개최지원 자격을 획득하여 해외 홍보비, 해외 업체 및 바이어 유치비 등의 정부 교부금을 신청할 수 있으며, 교부금 신청 사업은 오는 9월~10월중에 진행 될 예정이다.

고양국제꽃박람회 이사장 최성 고양시장은 “국제행사 인증을 바탕으로 대한민국 화훼산업 성장을 위한 국제 비즈니스 교류의 장으로서 국제경쟁력을 갖춘 박람회로 발전해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