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봉사에 참여함으로써 성취감 가질 수 있는 기회 마련

옹진군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2박3일 동안 강원도 홍천 서면에 위치한 대명비발디파크에서 자원봉사센터 지소장, 리지소장을 포함한 우수자원봉사자 150명을 대상으로 자원봉사자로서의 역할과 자세를 재정비하기 위한 2014년 옹진군 자원봉사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봉사하는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하고, 다양하고 전문화된 교육을 통하여 새로운 자원봉사 문화를 창출하기 위한 활력을 불어넣고자 마련됐다.
  
‘오감 만족 Healing & Feeling’을 주제로 소통공감 Quiz X-press 등의 창의적 팀별 활동과 '동안 열풍 함께 해요’, ‘매력적인 사람들의 비밀’, ‘몸 힐링 마음 힐링 핸드 투 헬스’등의 특강 및 지역 자원봉사활동 활성화를 위한 ‘봉사활동 사례 나눔’ 분임토의를 실시하여 각 지역별로 우수사례를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아침고요수목원 탐방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됐다.
  
이번 교육은 자원봉사자의 전문적인 지식 습득은 물론 자원봉사에 대한 이해를 한 단계 발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지역 특성상 안보관 강화와 주체의식을 갖고 스스로 자원봉사에 참여함으로써 성취감을 가질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군 자원봉사센터는 “자원봉사자들의 공동체의식 함양과 자원봉사활동의 활성화로 아름답고 살기 좋은 옹진 건설을 위해 자원봉사자들이 선도적 역할을 수행해 나갈 수 있도록 본 교육을 지속적으로 개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