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종이 인형 전시, 공예 체험행사 열어

수원시국제교류센터와 한국부인회수원시회는 12일(현지 시각) 수원시의 국제자매도시 러시아 니즈니노브고로드 시에서 열린 국제전통예술공예축제에 참가해 한국 전통 닥종이공예를 선보였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은 이번 축제에는 수원시를 비롯해 니즈니노브고로드 시와 자매결연을 맺은 세계 10개 도시의 공예대표단이 참가해 저마다의 전통 공예를 뽐냈다. 

한국 공예대표단은 축제 현장에 부스를 마련하고 ‘사물놀이’ ‘정조와 말’ ‘꼬마 신랑·신부’ 등 한국 전통 닥종이인형 작품 20여 점을 전시해 축제 참가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닥종이로 공예품을 직접 만들어보는 체험행사도 열었다. 한국부인회수원시회 최수아 대표의 설명에 따라 현지 시민 등 축제 참가자 100여 명은 닥종이를 이용해 고무신과 손거울을 만들었다. 현지인들은 종이를 이용한 한국 전통공예에 호기심을 보이며 그 섬세한 아름다움에 매료되는 모습이었다.

수원시 국제교류센터 노만호 센터장을 비롯한 한국공예 대표단은 행사 후 세계 각국의 공예대표단과 만나 공예를 통한 다양한 민간 교류활동을 이어가기로 했다. 

노만호 센터장은 “수원시 국제교류센터는 민간교류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며 “수원을 세계에 알리는 다양한 민간 교류사업을 꾸준히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러시아 모스크바 북동쪽 400km 지점에 위치한 니즈니노브고로드 시는 볼가 강 유역의 중공업 중심지다. 지난 2005년 수원시와 국제자매결연을 맺고 지속적으로 교류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