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는 일산청소년교향악단(대표 김동욱) 주최로 오는 15일 오후 8시 호수공원 한울광장에서 광복 69주년을 기념해 8·15 경축 음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음악회는 지휘자 전경호의 지휘 아래 고양시에 거주하는 초·중·고등학생과 대학생들의 아름다운 연주로 이뤄질 예정이다.

우리 민족의 뜻 깊은 날인 광복 69주년을 기념하며 광복의 기쁨과 통일에 대한 염원을 담아 개최하는 이번 음악회는 전문 클래식 곡은 물론 우리 귀에 친숙한 영화음악 등 가족 단위로 찾는 관람객을 위한 다양한 곡들이 연주될 예정이다.

자세한 공연 문의는 일산청소년교향악단(031-905-4439)으로 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저녁녘 호숫가에서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흥겨운 음악과 함께 나라의 광복을 기념하고 현 세대에게 점점 잊혀져가고 있는 ‘광복’의 의미를 다시 한 번 되새겨보기”를 권하며 “고양시민 모두가 편안하게 음악을 즐기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일산청소년교향악단은 고양시 청소년들에게 음악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다양한 문화행사를 추진하여 지역문화예술의 발전에 기여하고자 1996년에 창단된 고양시의 대표적인 클래식 전문 청소년 연주단체다.

8·15 경축 음악회는 일산청소년교향악단이 주최하고 고양시가 후원해 1997년부터 매해 개최돼 온 음악회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