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월드에 EBS 통합사옥 착공... 2017년 1월 준공
상태바
한류월드에 EBS 통합사옥 착공... 2017년 1월 준공
  • 이선 기자
  • 승인 2014.08.06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BS,“한류월드, 한류콘텐츠 메카로 자리 잡을 것”

경기도 한류월드사업단에 따르면 8월 5일 한국교육방송공사는 경기도가 조성한 한류월드에서 EBS 디지털통합사옥 기공식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기공식에는 방송통신위원회 허원제 부위원장, 남경필 경기도지사, 홍문종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원장, 설훈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장, 김현미 의원, 유은혜 의원, 최성 고양시장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EBS디지털통합사옥은 부지면적 1만4천㎡, 연면적 6만1천㎡에 지상 20층, 지하 3층 규모로 건축되며 TV 스튜디오, FM 스튜디오, e러닝 스튜디오, 다목적홀, 편집실, 조정실, 세트실 등을 갖출 예정이다.

남경필 경기도지사는 “경기도는 EBS가 한류월드에 새 둥지를 틂으로서 한류월드가 이름에 걸맞는 한류콘텐츠의 메카로 자리 잡는 성장동력을 얻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통합사옥 건립 지원에 적극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으며, 또한 행사에 참석한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장 설훈 의원과 유은혜 교문위 의원에게 국제회의산업 육성에 관한 법률 일부 개정안의 조속한 처리를 건의했다.

EBS는 교육방송 인프라를 구축한다는 계획으로 현재 7개 지역에 분산되어 있는 시설을 하나로 통합한 통합사옥을 통해 방송제작 및 업무시설 부족문제를 해결하고, 방송통신융합 환경에 적극 대비한다는 입장으로 2017년 1월 준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